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육신의이해2



[로운사주명리] 육신의이해2


로운사주입니다.

육신의 이해 2편을 준비했습니다~!

육신에는 육친(六親)의 개념이 포함됩니다.

육친이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친족을 말한 것으로 부모,형제,배우자를 말합니다.

이 육친은 육신으로도 해석하는데요?



아버지 = 재성(財星)으로 해석합니다.

남, 녀를 불문하고 재성은 아버지에 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정재를 진짜 아버지라고 생각하시지만...우주는 음양의 법칙으로 흘러갑니다. 어머니는 정인이 맞습니다. 그렇다면 정인의 짝은...정재가 아닌 편재가 되어야 맞습니다. 정재 정인이 되면 음양에 맞지 않습니다. 정재는 아버지가 맞긴 하지만, 혜택을 못 주는 아버지나 집안의 아버지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사람에 해당합니다.



어머니 = 인성(印星)으로 해석합니다.

남, 녀를 불문하고 인성은 어머니에 해당합니다.

인성은 일간을 생해주는 성분인데 나에게 보살핌을 주고 베풀어주는 에너지입니다. 정인은 친어머니이자 나에게 어머니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사랑을 주는 어머니입니다. 반대로 편인은 어머니이긴 한데 어머니 노릇을 제대로 못하거나 사랑을 주어도 조건부로 주는 어머니에 해당합니다. 



형제 = 비겁(比劫)으로 해석합니다.

남, 녀를 불문하고 비겁은 형제에 해당합니다.

비겁은 일간과 같은 에너지를 말합니다. 이것은 육친으로 보면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형제에 해당합니다. 사회적인 활동으로 확장해보면 친구, 동료라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겁재는 주로 내 것을 빼앗는다는 의미가 강합니다. 이것은 주로 형제와의 사이가 나쁘거나 무덕함으로 나타나기도하고 비겁은 재성을 극하기 때문에 아버지의 혜택을 입지 못하기도 합니다.



배우자 = 남자에겐 재성(財星), 여자에겐 관성(官星)

남자에게 배우자는 재성에 해당합니다. 행동유형을 살펴보면 재성은 나의 활동과 노력, 행동을 통해서 성취해내는 결과에 해당합니다. 과거의 시대배경을 살펴보았을 때 사회활동은 오로지 남자가 해왔습니다. 현대에는 이런 말이 무색할 정도로 남자 여자를 가리지 않고 왕성하게 사회활동을 합니다만, 혼인을 하고 아이를 낳게되면 여전히 남성이 사회활동을 더 왕성하게 합니다. 

여성에게 배우자는 관성에 해당합니다. 관성은 시스템, 통제, 조직, 울타리 등을 의미합니다. 나를 보호해주고 지켜주는 성분이 됩니다. 이런 점을 행동유형으로 봤을 때 남성은 밖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여성은 남성의 보호를 받으면서 집안살림을 합니다. 역시 현대시대에 넘어와서 여전히 여자는 남성의 보호를 받습니다.


자식 = 남성에게는 관성(官星), 여성에게는 식상(食傷)에 해당합니다.

남자에게 자식은 관성이 됩니다. 아버지는 자식을 안전하게 보살펴주고 울타리를 만들어 줍니다.

여자에게 자식은 식상이 됩니다. 어머니는 자식을 기르고, 양육하고, 베풀고, 나누어주는 입장이 됩니다. 


암기하는 것도 좋지만, 행동양식을 통해 이해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육신의 이해 2편을 마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