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중급명리공부]  재물운이 있는 사주구조는?

[중급명리공부]  재물운이 있는 사주구조는? 재물운은 자본주의 사회라면 1~2순위를 다툴 정도로 중요한 문제입니다. 재물이 있어야 먹고, 마시고, 자는 기본적인 행위가 가능하고 재물이 있어야 질병도 치료할 수 있고 상대방(짝)을 만나서 혼인을 하고 알콩달콩 살 수 있는...인간이 가져야 할 기초적인 문제를 다루는 원인이기 때문이죠. 재물운은 곧 활동영역 의미합니다. 활동할 수 있는 장소, 영역이 있어야 거기서 재화가 나오게 되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사주에서 재물운을 보려면 '재성(財星)'이라는 글자를 봐야 합니다.  재성은 정재(正財)와 편재(偏財)로 나뉘는데 주로 정재는 예상이 가능한 고정수입을 뜻하고 편재는 예측이 안되는 형태로 크게 들어오고 나가는 출입 형태를 이룹니다. 아주 쉽게 말해서, 정재는 월급재물이나 연금, 임대료 등을 뜻하고 편재는 사업재물, 투자이익 재물 등을 의미합니다.  정재는 오롯이 내 돈이고, 편재는 내 돈과 남의 돈이 섞여있는 형태입니다. 재성은 왠만하면 년,월에 있는게 좋아요. 년월은 사회활동, 직업적 자리가 되므로 여기에 주로 활동무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말년에 크게 재물을 이루는것을 제일 좋게 쳐주기도 하지만(시상편재격) 저는 년월에 있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구조라고 봅니다. 사주팔자에 재성이 있으면 있는 그것대로 좋고 여기에 공망을 맞지 않는게 1순위, 천라지망을 안 맞는게 2순위, 형.충.합을 안 맞는게 3순위가 됩니다. 식상과 붙어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식상생재(食傷生財)를 이루면 소부~중부까지는 이룰 수 있다고 봅니다. 대신에 식상생재는 재성의 바로 옆이나 위가 되어야 좋아요. ○癸乙○ ○○巳○ 이런 구조로 되어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癸○乙 ○○○巳 이런 구조로 되어있어도 좋습니다. ○癸乙丙 ○○○○ 이런 구조로 되어있어도 좋긴한데 위 둘 만큼은 아닙니다.  ○癸○乙 ○亥子巳 이러면 손상이 매우 많이 간 식신생재입니다. 공망맞고 충맞았으니 일반적인 세속적인 사...

[로운사주명리] 편인대운...어떻게 해야하나??

 



[로운사주명리] 편인대운...어떻게 해야하나??


십신 중에서 가장 사람을 힘들게 하는 녀석은 누구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편관" 이라고 대답할 것 같은데요. 편관은 확실히 무서운 십신입니다. '칠살(七殺)' 이라고도 불리우는 편관은 사람의 기를 다 빼놓습니다. 

과중한 업무로 건강도 쏙 빼놓고 어려운 과제를 던져줘서 사람을 혼을 쏙 빼놓기도 합니다. 시비, 구설 심하면 송사까지 휘말리게 하는게 편관인데...이 모습이 흡사 힘으로 사람을 찍어누는것 같아 보여요.

그렇지만 편관보다도 더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녀석이 있는데..... 그게 바로 편인입니다. 편인대운은 모든 십신 중에서 가장 해결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편인은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다루는 성분이기 때문에 왠만한 사람들은 편인대운에 기를 못펴고 답답하게 살아갑니다.

그 이유는 편인은 식신을 극(剋)하기 때문인데요. 식신은 일간에게 생명력과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보다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일간이 식신을 보면 매우 좋아하게 됩니다.

그런데 편인은 식신을 꼼짝 못하게 해서 답답하게 만들게 되므로 일간은 편인을 자연히 싫어하게 됩니다. 식신은 건강을 상징하는데 식신을 건드리게 되니 건강도 시원찮습니다. 

감기 한 번을 걸려도 오랫동안 골골 대야 합니다. 어디 그것뿐인가요? 편인은 인성(印星)인데 인성은 아시다시피 문서, 자격, 계약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정인과는 달리 편인은 어딘가 하자가 있는 문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편인운에는 항상 꼼꼼히 잘 알아보고 계약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어딘가 하자가 있다는 것은 사기, 배신수도 되므로 잘 알아보지도 않고 덜컥 계약을 했다가 크게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편인은 재성도 용납하질 않기 때문에 편인운에는 수중에 현금도 없습니다. 현금의 흐름운이 정지되기 때문에 매우 답답한 상태를 맞이하게 됩니다. 

편인운에 돈을 버는 방법은 인성(印星)을 활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인성이란것은 무릇 자격증, 면허증, 기술사업, 임대료, 이권료, 수수료를 말하는데 여기에서는 그래도 성취가 잘 나오게 됩니다.

이것으로 돈을 벌었다면 다시 문서로 돌려놔야 합니다. 그렇게 파이를 키워나가야 현명합니다. 

그런데 인성을 활용하는 것은 전문기술, 자격, 면허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사람에게 공부를 시키게 만들죠. 

공부를 싫어하고 특별한 기술 없이 장사를 하거나 몸을 써서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편인은 그냥 지옥맛, 핵맛, 특급 매운불맛입니다. 

그러므로, 자기 팔자에서 편인운을 봤다면 각오 단단히 해야합니다. 젊은 날에 봤으면 당장 기술력을 가져서 경쟁력을 키우던지 자격이나 면허를 추구해서 그걸로 돈을 벌 생각을 해야 합니다.

50~60대에 봤다면 이 때는 뭘하기에 이미 늦으므로 미리 문서, 임대료, 부동산으로 자신의 파이를 키워놨어야만 합니다. 

너무 늦은 나이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상태에서 만나는 편인대운은 일간에게 그야말로 지옥을 보여주게 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