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내년 병오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午는 태양이 가장 높이 위치하는 시간이며 만물의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가 되므로 어둠(陰)이 존재할수가 없는 순간이 됩니다. 비밀, 사기, 비리, 부정의 존재들이 만천하에 드러나는 해가 될 것이고 대중들의 앎이 따라오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丙午이니 완전한 불바다 해가 되어버립니다.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상태가 되어버린단 얘기죠. 지금처럼 음모론에 위치하거나 은폐중인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이라 봅니다. 午는 지장간도 丙 己 丁으로 음양이 극단인 양(陽)으로 치닫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 水의 물상은 작살이 나버리게 될 겁니다. 水의 물상? 뭐가 있을까요? 북방에 위치한 국가들의 몰락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이고...생명의 근간인 水를 건드리게 되니 많은 생명들이 위협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午는 점심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이므로 산업, 납기를 지키는 일은 자꾸 중단, 단절사가 발생하게 될 것이고 많은 업종들의 생계가 문제가 생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丙은 태양빛이자 만물을 공정하게 해주는 글자이므로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 법적인 일에서는 명명백백 잘못한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午에는 드러내고 조명을 받는 글자이므로 문화, 예술, 교육 등에서의 발전이 따르게 될 것으로 보이고 시각에 많이 의존하는 분야인 AI의 발전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또한 午월(6월)은 장마철이 아닙니까? 장마철에는 저수지, 강물의 범람, 천재지변으로 인해 사유 재산의 위협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심하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그러니, 재수 없으면 나한테도 불가항력적인 큰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火가 이렇게나 강력하면 金의 물상도 몰락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방의 국가들도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봅니다. 금을 녹여버리므로 금융에서도 큰 혁신, 변화가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속,...

[로운사주명리] 병화(丙火)일간의 행동방식과 유형 및 특성


[로운사주명리] 병화(丙火)일간의 행동방식과 유형 및 특성


  • 병화일간의 행동방식과 주요특성

병화는 시간적으로는 해가 가장 높이 떠있는 시간대를 말합니다. 그리고 실제 물상으로 태양빛을 말하기도 하고요. 병화의 한자 형상을 보면 곡선으로 부드럽게 내려가는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병화는 따뜻함을 지녔으며 두루두루 자신의 빛을 밝혀주는 일간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기도 합니다. 병화는 가장 높이에서 만물을 내려다봅니다. 그리고 지상에 있는 만물은 하나밖에 없는 태양을 우러러봅니다. 그래서인지 병화일간들은 타인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어요. 

그래서 병화일간을 칭찬해주거나 치켜세워주면 좋아라합니다. 이들은 타인들에게 두루두루 잘 하기도 하는데 그것이 한 사람에게 일정하다기보다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대하니 자기 눈 앞에서 안보이기 시작하면 곧 흥미나 관심을 잃기도 합니다. 

나중에는 "어... 그런애가 있었던가? 아, 있었지" 하면서 그냥 넘어갑니다. 병화일간은 어둠을 밝히는 火일간입니다. 그러다보니 어둠이 있을 수가 없게 됩니다. 어둠에는 귀신들, 도적들이 머물러있습니다. 그런데 태양빛이 절정의 위치에 있을 때는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게 되므로 귀신이나 도적이나 후다닥 도망가기 바쁩니다. 

병화일간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으로는 수사관이 되기도 하고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가 되기도 합니다. 언론인, 방송인, 연예인이 되기도 하고요. 

태양을 우러러보기도 하니 미모가 출중한 자들이 많이 있다고 보기도 하는 병화일간 입니다. 신금일간, 병화일간 들이 잘생기고 예쁜 사람이 많다~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어디까지나 통계적으로 그렇습니다. 

火기는 방출하는 기운이며 水기는 수렴하는 기운이기 때문에 병화일간들은 말로 빌어먹는 세월이 있기도 한다고 봅니다. 

병화일간은 대신에 수렴하는 기운이 없기 때문에 지속성? 인고의 시간?을 거쳐가는 과정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일을 할 때도 후닥딱~ 추진할때도 후닥딱입니다. 그러다보니 디테일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떨어진다고 볼 수도 있죠. 그래서 삼재가 왔을 때도 양일간중에 병화일간은 변화점이 바로바로 나타납니다. 느긋하지 않고 성미가 다소 급한 면이 있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