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중급명리공부] 대운에서 천간과 지지의 비중?

  [중급명리공부] 대운에서 천간과 지지의 비중? 천간5년, 지지5년? 대 운에서 천간이 매우 중요한 것이 아니냐? 는 질문을 종종 받곤 합니다. 그리고 5년씩 끊어서 나누어봐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는데요. 어떤 학파에서는 '5년은 천간이 작동하고 나머지 5년은 지지가 작동한다'고 하는데 그냥 10년의 기간동안 천간과 지지가 동시에 작용한다고 아시면 됩니다. 베x킨 아이스크림 골라먹는 것도 아니고 5년만 천간이 작동하면 그 시간에 지지는 손가락이나 빨고 있으려나요 😊  그러면 이 대운에서 천간과 지지는 각각 어떻게 작용을 하느냐~ ◎癸◎◎ ◎◎亥◎ --------------------丁卯대운 천간으로는 편재가 들어오고 지지로는 식신이 들어옵니다. 卯대운이면서 천을귀인+문창귀인 입니다. 문창귀인이니 임기응변, 두뇌회전이 잘 되는 천을귀인이니 결혼할 사람을 만나기도 하고 인생을 이끌어줄 귀인을 만나기도 합니다. 아니면 사업아이템, 직업아이템, 공부거리 등 인연을 만나기도 하겠죠. 그럼 천간 丁편재는? 천간은 무형, 정신, 이상, 상징물이 되는데 公적인 인물이나 정치인, 연예인, 유명인에 있거나 하지 않는 이상 일반인들에게는 영향력이 별로 없습니다. 생각, 관념은 존재하지만 손으로 잡을 수 없습니다..공적인 인물은 상징물에 해당하지만 우리 같은 일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지는 유형, 혼합물, 현실, 실체이니 피부로 직접 느끼거나 직격으로 와닿게 됩니다. 남자기준에서는 丁편재이니 재물에 대한 관념이나 생각이 강해지는 시기이고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강하게 형성되겠죠. 하지만, 실제로는 卯식신의 일이 나 자신 또는 주변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甲◎辛 ◎◎◎◎ ----------------------甲寅대운 대운 복음운입니다. 대운의 복음운은 그래도 꽤 작용력이 있는 편입니다. 복음운에서는 나를 쳐다보거나 집중하는 요소들이 많으므로 함부로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명예적인 측면에서는 굉장히 좋지만 반대로 실속면에서는 별로 안 좋습니...

[로운사주명리] 2025년 을사(乙巳)년 을목일간 신년운세풀이

 


[로운사주명리] 2025년 을사(乙巳)년 을목일간 신년운세풀이


  • 을사(乙巳)년 을목일간

곧 다가올 2025년 을사년에 을목일간들은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을목일간에게 을사년은 천간으로는 복음운이 됩니다. 복음운이니 새로운 농사를 준비하고 자기 자신을 재점검해보는 시간이 되겠지요. 

복음운의 여러가지 양상으로 보면 그 전에 벌여놨던 일들 때문에 지탄을 받을 일이 생기거나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미혼자들은 결혼을 결심하기도 하고 솔로들은 연애를 생각해보는 운이 되기도 합니다. 천간 乙은 비견이 됩니다. 

경쟁자로 인한 고민이 생기기도 하고 형제, 동료, 친구 때문에 근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지로는 巳상관이 되므로 새로운 일을 벌이거나 새롭게 진로를 뚫으려고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차근차근하게 준비하면서 일을 준비했다기 보다는 다소 즉흥적이고 급한 면이 있으므로 일을 벌이게 되면 뒤로 밑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것을 수습하는데에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습니다. 직장인에게는 원국 지지에 정관이 있으면 상관견관(傷官見官)이 성립되어 상사와 마찰이 생기거나 조직에서 튀는 행동(?)을 해서 지탄을 받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장인에게는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는 운세가 됩니다. 공부를 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상관의 영향으로 인해서 공부의 몰입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상관운이 오면 이것저것 하고 싶어지는 게 많고 일을 벌이고 싶은게 많으므로 눈 뜨고 실수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므로 속도조절은 필수입니다. 

년월 지지에 辰이 있으면 천라지망이 형성되므로 관재수를 특히나 주의해야 할 것 같네요. 가뜩이나 상관이 들어왔는데 천라지망까지 형성이 되었을 때 섣불리 움직이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상관운에는 속도조절을 잘 못하기 때문에 불법, 편법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이 천라지망의 눈에 띄게 되면 바로 관재송사로 이어질 수가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일을 급하게 벌이지 말아야 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가게 됩니다.

운의 영향으로 인해 튀어나가려고 하는 속성 때문에 여기서 불법을 사용하면 크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복음운으로까지 이어지면 공(公)적인 기관에서 이름을 부를 확률이 매우 높다고 봐야죠?

내년 을사년에는 다른 구간도 봐야겠지만 미취업자에게는 새롭게 직장이 생기기도 하고, 여성에게는 새로운 남자가 눈에 들어 오기도 합니다. 미취업자에게 직장이 생긴다면 새롭게 생기는 자리이거나 아직 크게 역량이 강화된 자리는 아닙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