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사주팔자에 '대박'은 없다?

  [로운사주명리] 사주팔자에 '대박'은 없다?  사주팔자에 횡재수 운? 사주팔자에 횡재수 운이 쓰여있을까? 결론적으로, 횡재수 운은 사주팔자에 나와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횡재수를 얻는다'고 쓰여있지는 않습니다. 횡재수 운이 들어올 때 확률이 높아지니 그러니 도전을 한번 해보라고 말해줄 수는 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승부수를 거는 운' 이라는 것의 파생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횡재수를 얻으려면 우선 팔자에 살기가 위중하거나 극단적인 글자가 있어야 합니다. 음양의 편중이 대표적으로 그렇습니다. 그 다음은 寅申巳戌같은 실력글자가 지지에 있어야 합니다. 횡재수 운이 들어왔을 때 팔자에 살기 글자가 받쳐주면 그 보상과 효과가 수 배는 뛰어오르거든요. 팔자에 백호대살, 괴강살이 있는데 횡재수 운이 들어오면 그 보상이 수 배는 뛰어오르게 됩니다. 寅대운 같은 경우에도 횡재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 씨가 그렇습니다. 사업가 '백종원' 씨도 마찬가지고요. 酉대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때는 寅처럼 극단적인 한 방? 이라기보다는 환경 자체가 풍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주팔자에도 대박이 있습니다. 복권같은 경우에는 확률이 너무 극악으로 낮기 때문에 횡재수가 있어도 복권 1등하기는 하늘의 별따기고요. 보통 대박이라는 것은 투자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투자라는 것은 일단 도전적인 기질, 모험기질 (투자에서는 야수의 심장이라고 하죠)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또 다른 경우는 상속, 유산 같은 경우인데 사주팔자 부모형제 자리에 정재, 식신, 천을귀인 이 있으면 매우 유리합니다. 편재도 가능하기는 한데 편재는 아버지 역할이 끝나면 지원을 딱 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규모가 생각보다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편재보다는 정재가 더 유리합니다. 단, 여기에는 조건이 붙는데 공망이 붙지 않아야하고 원진귀문, 형, 충, 격각 등 손상이 되면 안됩니다. 상속 유산 같은 경우에는 타...

[로운사주명리] 고수일수록 찍기를 안하게된다


[로운사주명리] 고수일수록 찍기가 줄어든다


사주 명리의 초보(사린이?)들은 공식대로, 외운대로 답하기 바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그것이 신기하게 또 잘 들어맞는다는 것을 알 수가 있죠. (이것도 선생을 잘 만나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붙은 사린이들은 남의 사주를 봐줄 때 찍기신공을 날리기도 합니다. 왜? 저번에 맞았으니까요.


"응, 너 시험 합격해"

"2026년에 반드시 결혼수 있다"


그런데 결과는...찍기신공대로 흘러가지 않거든요^^ 몇 번 틀리고나면 자신감이 급하락하면서 스스로 배운 이론에 대해 의구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선생을 바꾸거나 이곳저곳 전전하기도 하고요.

이분법으로 보게되면 명리가 더욱 더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공부를 포기하기에 이릅니다. 

예를 들어 위 같은 경우 합격운도 여러가지입니다.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고시성 시험이냐? 단순한 회사 승진시험이냐? 예체능 시험이냐?에 따라 보는 방법이 다 다릅니다. 

그리고, 합격운은 100%가 절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다만, 더 높은 확률을 이야기해줄 수 있을 뿐입니다. 

삶에는 많은 선택지가 있고 결과값도 많습니다. 그래서 고수들은 그 넓은 스펙트럼에서 딱 하나만 쪽집게처럼 꼬집어서 말해주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손님들은 시원한 대답을 듣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된다는 거에요? 안된다는 거에요?" 

운은 확률인데 어쨌든 술사는 답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확률이 높은것을 말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틀리는 경우는 B안, C안의 확률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A안(60%) B안(30%) C안(10%)라고 할 경우 30프로도 무시할 수 없는 확률입니다. 그러므로 원래는 세 가지 경우를 다 말해줘야 맞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손님들은 싫어합니다. 이건 마치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니까요~? 그러니까 이 쪽 분야가 노하우와 임상경험이 굉장히 중요하게 됩니다.

어쨌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삶에는 너무나 많은 선택지와 결과값이 있으므로 찍기신공을 하지마시라는 겁니다. 

그런데 앞으로보고, 뒤로보고, 물구나무를 서서 봐도 확신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제외하고는 팍팍 찍어서 다 맞춘다는 생각을 버려야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