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고수일수록 찍기를 안하게된다


[로운사주명리] 고수일수록 찍기가 줄어든다


사주 명리의 초보(사린이?)들은 공식대로, 외운대로 답하기 바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그것이 신기하게 또 잘 들어맞는다는 것을 알 수가 있죠. (이것도 선생을 잘 만나야 가능합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붙은 사린이들은 남의 사주를 봐줄 때 찍기신공을 날리기도 합니다. 왜? 저번에 맞았으니까요.


"응, 너 시험 합격해"

"2026년에 반드시 결혼수 있다"


그런데 결과는...찍기신공대로 흘러가지 않거든요^^ 몇 번 틀리고나면 자신감이 급하락하면서 스스로 배운 이론에 대해 의구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선생을 바꾸거나 이곳저곳 전전하기도 하고요.

이분법으로 보게되면 명리가 더욱 더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공부를 포기하기에 이릅니다. 

예를 들어 위 같은 경우 합격운도 여러가지입니다.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고시성 시험이냐? 단순한 회사 승진시험이냐? 예체능 시험이냐?에 따라 보는 방법이 다 다릅니다. 

그리고, 합격운은 100%가 절대 나올 수가 없습니다. 다만, 더 높은 확률을 이야기해줄 수 있을 뿐입니다. 

삶에는 많은 선택지가 있고 결과값도 많습니다. 그래서 고수들은 그 넓은 스펙트럼에서 딱 하나만 쪽집게처럼 꼬집어서 말해주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손님들은 시원한 대답을 듣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된다는 거에요? 안된다는 거에요?" 

운은 확률인데 어쨌든 술사는 답을 주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확률이 높은것을 말해줄 수 밖에 없습니다. 틀리는 경우는 B안, C안의 확률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A안(60%) B안(30%) C안(10%)라고 할 경우 30프로도 무시할 수 없는 확률입니다. 그러므로 원래는 세 가지 경우를 다 말해줘야 맞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손님들은 싫어합니다. 이건 마치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니까요~? 그러니까 이 쪽 분야가 노하우와 임상경험이 굉장히 중요하게 됩니다.

어쨌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삶에는 너무나 많은 선택지와 결과값이 있으므로 찍기신공을 하지마시라는 겁니다. 

그런데 앞으로보고, 뒤로보고, 물구나무를 서서 봐도 확신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제외하고는 팍팍 찍어서 다 맞춘다는 생각을 버려야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