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내년 병오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午는 태양이 가장 높이 위치하는 시간이며 만물의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가 되므로 어둠(陰)이 존재할수가 없는 순간이 됩니다. 비밀, 사기, 비리, 부정의 존재들이 만천하에 드러나는 해가 될 것이고 대중들의 앎이 따라오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丙午이니 완전한 불바다 해가 되어버립니다.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상태가 되어버린단 얘기죠. 지금처럼 음모론에 위치하거나 은폐중인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이라 봅니다. 午는 지장간도 丙 己 丁으로 음양이 극단인 양(陽)으로 치닫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 水의 물상은 작살이 나버리게 될 겁니다. 水의 물상? 뭐가 있을까요? 북방에 위치한 국가들의 몰락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이고...생명의 근간인 水를 건드리게 되니 많은 생명들이 위협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午는 점심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이므로 산업, 납기를 지키는 일은 자꾸 중단, 단절사가 발생하게 될 것이고 많은 업종들의 생계가 문제가 생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丙은 태양빛이자 만물을 공정하게 해주는 글자이므로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 법적인 일에서는 명명백백 잘못한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午에는 드러내고 조명을 받는 글자이므로 문화, 예술, 교육 등에서의 발전이 따르게 될 것으로 보이고 시각에 많이 의존하는 분야인 AI의 발전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또한 午월(6월)은 장마철이 아닙니까? 장마철에는 저수지, 강물의 범람, 천재지변으로 인해 사유 재산의 위협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심하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그러니, 재수 없으면 나한테도 불가항력적인 큰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火가 이렇게나 강력하면 金의 물상도 몰락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방의 국가들도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봅니다. 금을 녹여버리므로 금융에서도 큰 혁신, 변화가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속,...

[로운사주명리] 원진귀문 세운(歲運)

 



[로운사주명리] 원진귀문 세운(歲運)


원진귀문관살은 왜곡과 변형을 일으키는 신살입니다. 쉽게 말해 1을 1이라고 보지않고 2라고 왜곡해서 보는 것을 말합니다.

음.. 이런게 있을 수 있죠. 한 커플(연애중)이 있다고 가정해보았을 때 남자는 여자를 사랑하지만 여자의 말을 곧이곧대로 믿지 않습니다.

女 : "나 친구 만나고 올게."

男 : "어 그래 잘 다녀와" (어떤 놈팽이를 만나러가는거 아닐까!? 숨겨둔 남사친이 있나?)

10분 후..

(통화음),

男 : 어, 친구 잘 만나고 있지??

女 : 어... 지금 전화받기 좀 그러니까 나중에 전화하자!

...

男 : 쓰읍...뭐지? 왜 바로 끊지? 역시 남사친이 있는거 아닐까? 술을 마시나!!??

10분후..

男 : 자기, 어디야? 친구 만났어?

女 : 아~ 지금 만난다고 한지 20분 지났다. 지하철안이라서 전화받기 그렇다고...

아~~진짜 왜 그러냐. 나랑 한번 해보겠다는 거야?

男 : 아, 아니야 미안.. ㅜㅠ

이런 골때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상황의 경우에는 원진귀문 하나만 가지고 일어나기보다는 남자의 월지에 비겁이 있고 일주나 시주(주로 시주)에 원진귀문이 세운에 걸려있으면 해당사항이 비스무리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말하고싶은 포인트는 바로 '왜곡'에 있습니다. 피해망상이 뭔가요? 왜곡이죠.

'저 사람이 날 향해 미소짓고 있는데 속으로는 날 비웃는게 아닐까!!?'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 원진귀문이 만약 대운에서 년월에 걸리게되면 직업환경에서 뭔가 더럽거나 누추하거나 완성품이 아닌 어딘가 손상된 형태, 하자가 있는 형태의 직업환경이 됩니다.

예를 들어 도금작업을 하는 곳? 먼지 날리죠. 그곳이 바로 원진귀문에 맞는 환경입니다. 거기서 돈이 나옵니다.

세운에서 걸리면 직장환경에서 긴장감이 조성되거나 하는 일이 잘 안 풀리기도 하고 인덕의 몰락이 일어나기도 해요.

그리고 일주에 걸리게되면 내 마음이 그렇다는 겁니다. 불안, 짜증, 원망, 왜곡, 의심이 발생되는거죠.

시주까지 확장해보면 내 소유물의 물건이 고장날랑 말랑하게 됩니다. 작동이 안되는건 아닌데 몇 번 강력한 스매쉬를 날려줘야 정상작동이 됩니다.

여담이지만 요즘 세상은 원진귀문의 세상입니다. 조금 맘에 안들면 칼부림 사고가 나고 데이트폭력을 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원진귀문이 날뛰는 시대가 됐습니다.

우리도 이것에 조종당하지 않도록 평소에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어야합니다. 저 역시 원진귀문 세 운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이유없이? 라기보다는 꼬라지가 맘에 안들면 급하게 화가나고 짜증이 나더라고요. 이것도 남이 말해줘서 알았습니다. 평소에도 마음 수양을 잘해야하는 이유죠. 원진귀문은 운이 사라지면 또 말짱해집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