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개인운? 전체운? 뭐가 먼저일까

  [로운사주명리] 개인운? 전체운? 뭐가 먼저일까  개인의 사주팔자는 집단의 운을 이길 수 없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참사 사고같은 경우 그 중에서 분명히 죽을 운까지는 아니었던 사람들이 있었을 거란 말이죠~ 그쵸? 사주팔자를 알 수는 없지만...그리고 집단의 운보다는 국가 단위가 더 큽니다. 망망대해에 부의 여객선이 있다고 가정해봤을때 그 여객선 자체가 움직이지 않으면 식신운이든 재성운이든 돈을 벌기가 어렵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고 배에서 뛰어내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런데 배가 움직이게 되면 한 배를 탄 사람들도 편인, 겁재운에서도 돈을 당겨올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시대의 흐름을 항시 예의주시해야 하나 봅니다. AI시대 같은...대격변의 흐름을 거스를 수 없듯이 향후 몇 년 안에 기존의 삶이 크게 뒤바뀌게 될 것 같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이미 대비를 하고 있죠. 누군가는 대환란을 예측하기도 하고요. 이해가 가기 쉽게 설명하자면...북한 사람들을 보세요. 분명 저들 중에는 편재대운도 있을 것이고 식신대운도 있을 거잖아요. 그런데 저 사람들이 우리처럼 큰 부를 얻을 수가 있나요? 아니죠. 그러니까 민주주의, 자본주의 체제에서 사는 사람들은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공산주의 체제에 있는 사람들은 운이 와도 기회조차 없는 겁니다. 그래서 개인보다는 집단. 집단보다는 국가단위로 가게 되죠. 그러니까 투표도 잘 해야 하고 정치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내 운명(運命)이 달려있는 문제니까요~ 아무튼, 올해 丙午년에는 부정부패, 비리, 불법, 음모 등 음陰의 물상이 모조리 박살이 나게 되니까 아주 볼만하겠습니다ㅋㅋㅋ 丙午는 완전 불바다의 형국이죠. 음양이 극단적으로 한 쪽으로 치닫게 됩니다. 지금은 명백한 火의 시대입니다.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라서 귀신이 설칠 수가 없는 시간입니다. 그렇다고 壬癸일간들이 박살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壬癸일간들은 火가 재물운이잖아요. 좋은 기회죠~ 이런 기회에 바짝 벌어놔야 합니다 ㅋㅋㅋ 사...

[로운사주명리] 甲辰년 경험담 (상관, 정관, 화개살)




[로운사주명리] 甲辰년 경험담 (상관, 정관, 화개살)


요즘 날이 참 춥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몸도 정신도 늘어지고 컨디션도 시들시들...허리도 뻐근하네요. 어서 기온이 좀 높아져서 활력이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하여튼 1월은 힘듭니다. 오늘은 저의 작년운세에 대해서 직접 썰을 풀어드릴까 합니다. 아직 입춘이 오지 않았으니 운이 바뀐건 아닙니다만...(거의 끝났으니^^;)

현재도 작년도 화개살 대운 안에 놓여있습니다. 그리고 날삼재 화개살 세운이고요. 화개살의 작용은 반복입니다. 그러므로 보통 과거의 연인과 재회를 하기도 하고 과거의 사람들과 연락이 닿기도합니다. 저는 과거의 연인과 재회를 하지는 않았네요😊

그 외 실제 10년 전의 인연과 연락이 닿기도 하고 전전전(..)직장 사람한테도 연락이 오고 참 반가웠네요. 생각지도 못한 사람들한테 연락이 오니까 참 반갑기도 하고...신기하더라고요. 직접 만날 날도 잡고요~

또한 화개살은 정신적으로 반복 숙달되는 작용을 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중적인 일을 말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저는 쉬는 날엔 명리공부를 몇 시간씩 하고 밤에도 공부를 하는 등 지속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서 행동패턴이 매우 단조로워서 심적으로는 굉장히 답답했습니다.

하지만 보다 뛰어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마치 동굴에 갇혀서 토굴수행을 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부 및 실력향상에는 매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 화개살 세운에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느끼거든요. 하지만 실제로 내 밭을 가꾸고 역동적으로 활동하는 것은 2월이 지나야 운이 바뀝니다. 

지지가 정관이므로 참으로 무난했습니다. 크게 힘들다거나 괴롭게하는 일들도 없었고요. 원래 불교계에서는 아무일도 없는 것이 곧장 행복이라 했죠?^^ (단점은 화개살이랑 같이 오니까 참 지루하다는 점인데...크흠...) 하여튼, 정관은 정관입니다. 좀 답답해서 그렇지 항상 정관운만 같으면 좋겠어요😘

그 외에 정관의 특징인...자랑질을 하거나 사치품을 사거나 하는 건 없었고요. 저보다는 타인을 위해 플렉스 한건 있습니다. 이것도 자랑질이려나요?ㅋㅋ 여튼, 저한테 플렉스를 하기에는 요즘 세상 돌아가는게 갑갑하기 때문에 적자생존의 시대에서 잘 아끼고 생존하기 위해 열심히 모으고 살았습니다.

천간으로는 상관입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상관짓을 좀 했어요ㅠ 원국에 정관이있으므로 상관견관이 되어서 분탈의 움직임이 있었지만 지지가 정관이므로 크게 질타를 받거나 제지를 받은 건 아니었습니다. 상관견관에 대해서 어느정도 대비는 해놓고 있었지만 막판에 터져주었네요.^^; 그래서 자칫 크게 뒤집어질만할 일을 제가 납작 엎드려서 큰 일로는 안갔습니다. 

그 외에 별다른 건 없었습니다. 아참...상관+정관이므로 남자는 이성들의 대쉬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이게 정관의 자랑질인가요? 으흐흐 )

지금 이 시간에도 잠깐 자다가 깨서 작성하는건데 몸이 참 무겁네요. 딱히 아픈건 아닌데...얼른 봄이 왔으면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