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능력은 있지만 외로운 사주

[로운사주명리] 능력은 있지만 외로운 사주 능력자의 글자는 대표적으로 寅申巳戌이 들어가 있게 됩니다. 이 글자들의 특징은 바로 '압력' 인데요? 폭발적인 압력이 걸리는 대신 운기를 만나면 용수철처럼 튀어나가게 되는 것이죠! 능력자가 되기까지는 당연히 고난의 시간, 인내, 고통의 시간을 반드시 거쳐가야 합니다. 압력이라는 것은 이런 하중, 압박, 압박 등이 됩니다. 이런 능력자 글자가 없는 사람들은 하중과 압박에 견디기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寅申巳戌이 있게되면 압력을 견디는 데에 더욱 유리합니다. 그 중에서도 寅과 申이 들어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寅은 호랑이 글자로써 최고의 압력을 가진 글자가 되는데 호랑이는 12간지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동물입니다. '용'이란 동물도 강력한 동물이지만 용은 실존하는 생물이 아니죠? 허구의 동물입니다. 그래서 辰이라는 글자는 허세와 허풍이 들어가있습니다. 왜냐하면, 없는 동물인데 실존한다고 뻥을 치니까요~ 아무튼... 이 호랑이는 혼자서 생활을 하는 동물입니다. 혼자서 이 산 저 산 다 자기 것처럼 튀어나니고 사냥감도 빠르고 강하게...잔인하게 물어서 죽이죠. 그런데 단체로 다니는 사자와는 다르게 호랑이는 혼자서 다닙니다. 물론, 혼자서 다녀도 살 수 있죠. 누가 호랑이를 건드리겠습니까? 그만큼 호랑이는 유능한 동물이라 이겁니다. 호랑이...대표적으로 가수 임재범 님이 호랑이 글자가 있죠. 얼굴을 관찰해보면 정말로 호랑이를 닮아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노래 실력으로는 자타공인 최고의 실력을 가졌습니다만 개인사를 보면 그렇게 외로울 수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본 사람들도 寅이 들어있는 사람들은 가만히 있어도 구설수에 자주 휘말리기도 하고 누군가가 뒤에서 모함하거나 씹기도 합니다. 인생의 변폭이 큰 사주가 寅申巳戌이 많이 들어있는 사주가 됩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사람의 온정을 그리워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기대거나 의지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寅申巳戌은 많이 있지만 마음속이 여린 사람들은 겉...

[로운사주명리] 형살(刑殺)의 무서움

 




[로운사주명리] 형살(刑殺)의 무서움

변화량이 큰 것은 역시 충이 제일입니다. 충은 변화량이 크기 때문에 청산, 이별의 작용이 일어나게 되는데 좋은 점은 속이 시원하다는 겁니다. 비워야지 새로운 것이 그 자리에 와서 채워주므로 오히려 충은 속시원하게 해결책을 제시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충을 때려버리면 애인이 생기기도 하고 배우자를 맞아하기도 합니다. 취업을 하기도 하고요? 이사를 하기도 하죠. 그러니까 충은 안 좋다는 의미도 있지만 좋은 점도 분명히 많아요. 

그런데 충이 아닌 격각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터질거면 확 터지던가 말거면 말던가 했으면 좋겠는데 질질 끌고 답답하고 굉장히 혼탁하다는 느낌입니다. 격각은 확실히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습니다. 명백하게요. 아니 장점이 있나? 싶을 정도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격각보다 무섭고 짜증나는건 형살입니다. 형살의 무서운점은 실제로 변화량이 큽니다. 그래서, 결과를 잘 내므로 현실에서 작용을 매우 크게 합니다. 형살은 격각보다 좀 더 과격하고 극렬한 작용을 일으키면서 순식간에 충으로 전환되는 느낌입니다. 충과 격각의 중간이랄까요? 

형살은 많은 의미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조정하고 끼워 맞추는 과정'을 말합니다. 년월에 들어가면 사회적, 직업적으로 작용을 하고 가문에 연관되기도 하고요. 일지와 시지에서는 내 개인 건강이 되기도 하고 주거환경이 되기도 하고 배우자가 되고 자식이 되기도 합니다. 

세운에서 형살을 맞이하게되면 그 변화량이 상당하다는 겁니다. 그러니 형살이 들어왔다는 것은 조심해야 할 게 많다는 이야기가 돼요. 나락간 유튜버들 있죠? 그 사람들 보면 형살세운에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원인 없는 결과가 없지만요^^

형살을 보게되면 구설수, 시비수, 송사 조심...관계, 건강조심해야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