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내년 병오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午는 태양이 가장 높이 위치하는 시간이며 만물의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가 되므로 어둠(陰)이 존재할수가 없는 순간이 됩니다. 비밀, 사기, 비리, 부정의 존재들이 만천하에 드러나는 해가 될 것이고 대중들의 앎이 따라오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丙午이니 완전한 불바다 해가 되어버립니다.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상태가 되어버린단 얘기죠. 지금처럼 음모론에 위치하거나 은폐중인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이라 봅니다. 午는 지장간도 丙 己 丁으로 음양이 극단인 양(陽)으로 치닫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 水의 물상은 작살이 나버리게 될 겁니다. 水의 물상? 뭐가 있을까요? 북방에 위치한 국가들의 몰락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이고...생명의 근간인 水를 건드리게 되니 많은 생명들이 위협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午는 점심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이므로 산업, 납기를 지키는 일은 자꾸 중단, 단절사가 발생하게 될 것이고 많은 업종들의 생계가 문제가 생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丙은 태양빛이자 만물을 공정하게 해주는 글자이므로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 법적인 일에서는 명명백백 잘못한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午에는 드러내고 조명을 받는 글자이므로 문화, 예술, 교육 등에서의 발전이 따르게 될 것으로 보이고 시각에 많이 의존하는 분야인 AI의 발전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또한 午월(6월)은 장마철이 아닙니까? 장마철에는 저수지, 강물의 범람, 천재지변으로 인해 사유 재산의 위협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심하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그러니, 재수 없으면 나한테도 불가항력적인 큰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火가 이렇게나 강력하면 金의 물상도 몰락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방의 국가들도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봅니다. 금을 녹여버리므로 금융에서도 큰 혁신, 변화가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속,...

[로운사주명리] 재관이 운에서 드러나면 좋은 이유

 


[로운사주명리] 재관이 운에서 드러나면 좋은 이유


일간의 용신은 재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용신론을 안 쓰지만 이 말은 깊이 공감합니다. 제 인생을 쭉 살펴봤을 때도 관성이 붙어있으면 비록 끗발있는 위치나 자리는 아니라지만 어쨌든 조직에 잘 붙어있었습니다😊 순일하지가 않고 이것저것 짬뽕으로 섞여있는 운임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관성운에는 조직에 잘 붙어있으면서 잘 숨쉬고 있었네요. 

그와는 달리 과거의 재성의 운을 보면 그다지 잘 써먹지 못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대운의 영향인데 卯식신대운이었습니다. 卯는 남자가 잘 쓰기 힘든 운이고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미완성의 대운입니다. 여자는 잘 쓰지만 아무튼 남자는 쓰기가 어려워요. 

재성에 붙은 12운성도 목욕지로 영 아니올시다~ 였습니다. 역시 세운에 아무리 뭐가 붙어도 결국에는 대운안 손바닥이란거죠. 그래도 재성은 재성이고 관성은 관성이니 이 때는 숨 좀 쉬고 살았습니다. 지금이야 陰관성대운이니 주변의 도움을 잘 받으면서 여태까지 잘 온 것 같습니다. 

아참, 재관이 드러나면 왠만하면 좋지만 편관은 다릅니다. 편관대운에 편관세운이면 많이 어려운데 편관이란게 뭡니까, 과부하입니다. 그리고 강력한 압력입니다. 그 압력을 못 견디면 터져 죽는거고 압력을 견디면 엄청난 성장이 기다리고 있죠. 그렇지만 왠만하면 힘들어요. 대부분은 나가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잘나가는 연예인이나 프로 운동선수, 국가대표 등등...이런 사람은 다수인가요 소수인가요? 당연히 소수죠. 성공은 늘 소수만 합니다. 앞서 설명한 케이스는 다소 극단적인 예시일 수 있겠지만 편관을 이겨내고 성취를 이뤄내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일반인은 그냥 다 나가 떨어집니다. 

재수없으면 어디서 떨어지거나 넘어지거나 심하면 교통사고가 날 수도 있는 거고 재수없으면 죽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직장이라면 일 복이 터져 나가서 몸이 과로로 탈탈 털리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이랑 싸우기도 하고 주먹다짐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법망에 걸려서 송사가 걸리기도 합니다. 

정관이야 감당하기 가능한 선에서 해결이 가능하고 그다지 빡세지도 않으니 스무스하게 흘러간다지만 편관만큼은 아니예요. 대신 편관의 직업을 취하면 스무스하게 넘어가기도 합니다. 편관의 직업이란게 뭔가요? 쎈 직업이죠. 쎈 직업은 군인, 경찰, 소방관, 가공, 무기, 검찰, 공학, 의료, 형벌, 수술, 운동선수 등이 있겠죠? 

대운은 환경이자 분위기 입니다. 그리고 세운은 사건, 사고입니다. 그럼 편관의 직업을 안 쓰고 있었으면 편관세운에 어떻게 되겠어요?....

마지막으로, 재성은 전부 다 길신에 속하니 정재든 편재든 좋습니다. 재관이 대운에 들어왔다!? 그럼 일단은 먹고사는 걱정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관성운에는 조직생활을 하거나 단체에 속한 사업을 하면 되겠고 재성운에는 사업을 하거나 조직생활을 하면서 잘 살면 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