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사주로 보는 그 남자의 바람기...?

 



[로운사주명리] 사주로 보는 그 남자의 바람기...?


세상을 살다보면 임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여자 저 여자를 탐내는 남자들을 심심치 않게 목격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몇 가지 구조가 있기는 합니다.


水 식상과다유형


사주 내에 재성이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 식상이 매우 발달한 사주의 경우. 특히 수기운의 식상이 발달한 경우 한 여자에게 정착 하기가 좀 어려운 면모를 보이게 됩니다. 수기운은 그 자체로 애정을 상징하기 때문이죠. 특히 子가 많으면 욕정남(테토남 아님)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子의 글자야말로 생식행위의 끝판왕!?ㅋ 자식인자 그 자체로 보기 때문이죠. 물론 자의형상 子만으로도 애정형성글자가 있다고 판단을 하지만 구체적으로 식상이 붙으면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됩니다. 식상은 여성을 관리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꽃을 잘 자라도록 하려면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때 되면 물도 줘야하고 햇빛도 보게 해줘야하죠? 여성을 다룰때도 마찬가지로 식상이 많이 있으면 이 여자 저 여자를 관리하려고 들게 됩니다. 아주 응큼한 마음을 먹고 이 여자 저 여자 들이댄다기 보다는 자기가 애초에 그렇게 태어나서 관심, 오지랖을 부리는 겁니다. 


재성혼잡


사주팔자에 재성이 혼잡해있는 경우...그러니까 사주팔자내에 정재, 편재가 막 뒤섞여있으면 살면서 이 여자 저 여자를 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성이 많다는 것은 내 힘(일간)을 소진하게 되므로 일간의 힘이 딸리니 성취를 맛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욕심과 탐욕은 많은데 막상 결과물을 획득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그럼 일간의 힘도 좋은데 재성혼잡이면...내 주변 친구나 동료도 섞여서 이 여자 저 여자를 건드린다는 의미도 되겠네요^^ 헌팅포차나 클럽에 가서 친구들이랑 섞여가지고 바람을 피울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튼, 재성혼잡은 재극인으로 인성을 무너뜨리므로 조절력의 상실, 도덕심의 결여 등이 따를 수 있으므로 여러 문제를 일으키기가 쉽다고 봅니다. 식상의 부재가 있으면 과정이 없고 결과물만 보려고 하므로 어때요? 욕심쟁이니까 패가망신할 수도 있다는 거죠. 


시주의 재성유무


시주는 말년의 자리이기도 하지만 은밀한 자리, 비밀자리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에 재성이 있으면 대문 밖에서 유혹하는 여자가 생길 수 있다는 구조입니다. 특히, 편재의 경우는 첩(애인)의 유혹이 따른다고 보므로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구조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는 아니므로 자기 애인 사주의 시주에 재성이 있다고해서 나무라거나 혼낼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 의지로 안 할 수도 있고 참을 수도 있고 현명하게 넘어갈 수도 있는거라서요~ 아무튼 시주에 재성이 떡하니 있다는 것은? 주의할 필요는 있다는 거죠^^ 


만약 시주에 정재나 편재가 있는데 여기에 세운에서 육합을 한다거나 시간 재성을 합하게 되면 이 놈의 ㅅㄲ봐라? 하고 좀 주의깊게 볼 필요는 있습니다. 사건이 일어나기 직전이거나 이미 진행중일 가능성이 확 올라갑니다. 이럴 때는 남자한테 여사친이 있으면 못 만나게 해야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