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개인운? 전체운? 뭐가 먼저일까

  [로운사주명리] 개인운? 전체운? 뭐가 먼저일까  개인의 사주팔자는 집단의 운을 이길 수 없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참사 사고같은 경우 그 중에서 분명히 죽을 운까지는 아니었던 사람들이 있었을 거란 말이죠~ 그쵸? 사주팔자를 알 수는 없지만...그리고 집단의 운보다는 국가 단위가 더 큽니다. 망망대해에 부의 여객선이 있다고 가정해봤을때 그 여객선 자체가 움직이지 않으면 식신운이든 재성운이든 돈을 벌기가 어렵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렇다고 배에서 뛰어내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그런데 배가 움직이게 되면 한 배를 탄 사람들도 편인, 겁재운에서도 돈을 당겨올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시대의 흐름을 항시 예의주시해야 하나 봅니다. AI시대 같은...대격변의 흐름을 거스를 수 없듯이 향후 몇 년 안에 기존의 삶이 크게 뒤바뀌게 될 것 같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이미 대비를 하고 있죠. 누군가는 대환란을 예측하기도 하고요. 이해가 가기 쉽게 설명하자면...북한 사람들을 보세요. 분명 저들 중에는 편재대운도 있을 것이고 식신대운도 있을 거잖아요. 그런데 저 사람들이 우리처럼 큰 부를 얻을 수가 있나요? 아니죠. 그러니까 민주주의, 자본주의 체제에서 사는 사람들은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공산주의 체제에 있는 사람들은 운이 와도 기회조차 없는 겁니다. 그래서 개인보다는 집단. 집단보다는 국가단위로 가게 되죠. 그러니까 투표도 잘 해야 하고 정치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내 운명(運命)이 달려있는 문제니까요~ 아무튼, 올해 丙午년에는 부정부패, 비리, 불법, 음모 등 음陰의 물상이 모조리 박살이 나게 되니까 아주 볼만하겠습니다ㅋㅋㅋ 丙午는 완전 불바다의 형국이죠. 음양이 극단적으로 한 쪽으로 치닫게 됩니다. 지금은 명백한 火의 시대입니다.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라서 귀신이 설칠 수가 없는 시간입니다. 그렇다고 壬癸일간들이 박살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壬癸일간들은 火가 재물운이잖아요. 좋은 기회죠~ 이런 기회에 바짝 벌어놔야 합니다 ㅋㅋㅋ 사...

[로운사주명리] 정관이냐, 편관이냐?



[로운사주명리] 정관이냐, 편관이냐?

정관을 설명하자면...저는 무난함? 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관운에는 명예, 승진, 체면발전, 자리발전 등..이 따라오게 되는데 하물며 정관운에는 비싼 물건을 사거나 자랑할 물건, 새롭게 간판을 올리거나 사업을 하기도 합니다. 과정은 합리적인 방식, 스무스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편관운에도 명예, 체면, 자리발전이 따라오기는 하지만 굉장히 어렵게 성취를 하게 됩니다.

정관은 자리발전이 이루어지기는 하지만 계단식 발전에 해당이 되고 편관은 어렵고 힘들지만 미션을 해내고 나면 보상값, 성취값이 매우 크게 됩니다. 사주팔자내에 정관이 많으면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방식, 안정적인 방식을 추구하게 되고 직장생활도 길게 롱런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편관의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은 일을 추구하고 변칙적인 방식을 추구하게 되는데..본인 스스로가 직장생활을 길게 하고 싶다가도 딴 생각이 나서 사업생각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인간은 원래 안정적이고 안락함, 따뜻한 곳을 원하게 되어있지만 팔자내에 편관이 많으면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제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있는데 사주가 편관밭입니다. 이상하게 본인 스스로도 투덜투덜대고 불평불만을 늘어놓는데 꼭 어렵고 해결난이도가 어려운 일을 추구합니다. 약간 변칙적이면서도 예측 불가능한 일들을 선호하고 추구하고 그래요~ 그런 양반들한테 맨날 하던일을 한다거나 보편적인 난이도의 일을 던져주면 본인들 스스로가 지루해서 못 견뎌 할겁니다.

어려운 일들을 해결하고 성취하고 보상을 받고...하는 만큼 받는? 그런데서 약간 희열 같은걸 느끼나봐요. 정관인 제 입장에서는 도무지 이해가 잘 안가는데....편관 많은 사람들 보면 인생에서 배팅을 잘 걸기도하고 승부를 걸기도 하고 그럽니다. 자기가 하는 만큼 버는 형태를 추구하고 딱 정해진 월급을 시시하고 재미없어합니다. "아 이래가지고 차는 언제사고 집은 언제사나~" 라면서요^^

그리고 정관은 약간 점잖으면서 은근 자랑질을 하거나 티를 낸다면...편관은 대놓고 자랑질, 잘난체를 합니다. 제가 한번 태클걸었다가 미움아닌 미움을 산 적이 있는데 그 양반은 저를 이해 못할겁니다. 본인 스스로가 버는 돈을 자랑스럽게 떠벌리고 다니는데...진짜 나는 별로인거 같아서 그냥 솔직히 말한 것 뿐인데~~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