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12운성의 이해

 


[로운사주명리] 12운성의 이해


12운성은 명리의 꽃입니다. 포태법이라고도 부르는데 저는 입에 잘 안붙어서 12운성으로 부릅니다. 12운성을 제외하고 명리를 논할 수는 없습니다. 학파마다 다르지만 미신취급, 저급한 논리 취급을 하는 학파도 많습니다. 12운성은 에너지의 주기운동 생성-소멸까지의 과정을 담아냈습니다.

그런데 임상을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맞는지 아닌지 직접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12운성은 신수통변을 할 때 진가를 발휘하는데 정말 신기하게 잘 맞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의 세기, 강약의 정도를 나타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수일간 여성이 卯년에 남자를 만났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남자는 정관의 12운성으로 목욕지 남자가 됩니다. 목욕이란 것은 과대포장, 사치, 과소비 등을 의미합니다. 

겉모습의 허결함을 감추고자 비싼 물건, 명품 등으로 눈속임을 하는 것이죠. 좋은 남자겠습니까?^^ 이처럼 12운성 하나 가지고 여러가지 추론이 가능합니다.

이런 12운성을 미신취급을 한다는 것은 군인이 총 놔두고 칼로만 싸우겠다는 소리랑 같습니다. 이렇게나 유용한데 말이죠~

12운성은 하나 하나씩 차례대로 업로드 해드릴 예정입니다. 12운성은 기본적으로 일간을 기준으로 보는 방법도 있고, 대운과 세운으로 나누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간으로 보는 방법은 성격과 성향을 추론하는 것이 가능하고, 대운과 세운에서 일어나는 것은 실제 피부로 일어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