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십성(十星)의 이해2



[로운사주명리] 십성(十星)의 이해2


1편에 이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재(正財) - 인간에게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활동을 말하며 안정을 의미하는 십신입니다. 인간의 삶을 안정되게 하고 안락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입니다. 정재가 다루는 행동양식은 꼬박 나오는 월급재물에 해당합니다. 

더 나아가서 건물주에게는 임대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리한 투자, 투기, 모험을 싫어하며 안정적으로 재물을 불려가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운에서 정재가 들어와주면 안정적으로 활동무대를 넓혀갑니다. 40~50대 대운에 정재가 들어오면 평생 재물의 기틀을 마련하다고도 봅니다. 어지간해서 나쁜 상황은 가지 않습니다. 남자에게는 여성을 의미하므로 정재가 들어오면 이성운이 열린다고 봅니다. 


편재(扁財) - 정재가 월급소득을 의미한다면 편재는 사업소득에 해당합니다. 온전히 내 것이 아닌 대중의 돈, 여윳돈, 남의 돈도 같이 섞여있습니다. 

편재는 다달이 나오는 월급소득을 지루해하고 모험을 해서라도 더 큰 재물을 얻고 싶어합니다. 젊은 날에 편재는 내가 마음만 먹으면 이룰 수 있는 재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 번에 큰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구조라 정재보다 안정성은 훨씬 떨어집니다. 편재가 다루는 행동양식은 눈에 보이는 유형의 거래를 선호합니다. 유통업, 제조업, 무역업 등이 있습니다. 남자에게는 이성을 의미하므로 편재가 들어오면 이성운이 열린다고 봅니다.


정관(正官) - 예전 시대에서 최고로 쳐주는 십성이었습니다만, 현대시대에 와서는 그 위상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요즘은 직업이 워낙 다양하고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졌기 때문이죠. 그래도...정관은 정관입니다. 정재와 더불어 짝꿍이 잘 맞는 십성입니다. 관성인만큼 조직생활이 유리하고 체계에 순응도 잘합니다.변화를 싫어하고 보수적인 편입니다. 주로 보편적인 행정업무에 해당하고 업무 난이도도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정관은 승진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편관(扁官) - 고서에서부터 가장 오명을 받고 하대받은 십성입니다. 일곱개의 재앙을 몰고온다고 하여 칠살(七殺)이라고 불리웁니다. 편관은 업무난이도가 다소 어렵고 특수합니다. 정관과 달리 보편적인 업무를 지겨워합니다. 보편적인 업무는 오래 못하고 그만두기도 합니다. 주로 군인, 검찰, 경찰 같은 강한 직업군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운에서 편관이 들어오면 고난과 스트레스가 따르고 사고, 질병수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정관과 다르게 성취보상이 엄청나게 큽니다. 난이도가 어려운만큼 이루어내는 결실도 큽니다. 


정인(正印) - 결재권, 문서, 계약, 학습, 이권, 수수료, 수행, 특허, 자격을 의미합니다. 인성은 인내심이 강하고 절제력을 의미하며 정인은 보편적인 학문을 말합니다. 학습과 자격을 의미하므로 면허, 자격증 취득에 유리합니다. 정인은 올바른 어머니의 보살핌을 의미하고 안정적으로 지원을 받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년월주에 정인을 타고난 사람들은 대체로 심성이 착하고 바릅니다. 원래, 사랑을 받고 자란 사람이 사랑을 주는 법을 아는 거죠^^


편인(扁印) - 정인과 같은 인성이지만 보편학문을 의미하는 정인과는 다르게 특수학문을 의미합니다. 정인이 국영수라면 편인은 역사, 음악, 미술 같은 학문입니다. 예술계통과 관련이 깊습니다. 편관과 더불어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습니다. 현금의 흐름을 막아버려 답답하게 만들고 건강의 상징인 식신을 도식하기 때문입니다. 정인이 올바른 어머니의 역할을 한다면 편인은 조건부로 역할을 하는 어머니를 말합니다. 정인이 온실속의 화초라면 편인은 야생화를 의미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