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일주론으로 모두 판단하는 것은 바보같은 짓입니다만...오늘은 재미로 보는 차원에서!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관찰한 것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ㅎㅎ 을사일주의 물상으로는 초록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살로는 금여록이 위치해 있고요? 일주는 목욕지 위에 앉아있습니다. 목욕지+금여록이니 예쁘고 블링블링한 것들을 가까이 하게 되고 고급진 물건을 잘 구입하기도 하며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을 유독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남들이 보기에도 좀 예뻐보여야 하고 드러내고 뽐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성을 선택할 때도 좀 키크고 잘생긴 사람들을 좋아하고 그렇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의 연애관이 남녀 모두 상대의 외모를 비중있게 보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했다고는 하지만 신살로보나...육신으로 보나...을사일주는 특히나 남자의 생김새나 큰 키(덤으로 근육질이면 좋고)을 비중있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지로는 巳 상관이니 자신을 화끈하게 드러내기를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는 면모도 있습니다.   놀 때는 화끈하게, 남자를 고를 때도 그렇습니다. 巳의 지장간에는 庚정관이 암장되어있고 일간을 합을 하고 있는 모양새가 되죠. 그러니 남자와 항상 연관되어있거나 인연이 잘 닿기도 합니다. 항상 관성과 연결되어 있는 모양이 되므로 남자를 자주 접하게 되겠죠. 주변에 방해하는 글자나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요? 이들은 자기 맘에 드는 남자에게 잘 대쉬하거나 적극적인 모습으로 어필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자는 여자니까 직접적으로 테토남처럼 들이댄다기 보다도 적당히 눈치를 주거나 자신의 연애관이나 상황을 맘에 드는 이성에게 잘 공유하기도 합니다.   한 사례로는 평소 헬스장에서 맘에 드는 이성을 눈여겨 보았다가 기회를 봐서 말을 걸거나 들이대서 인스타를 따기도? 합니다. 보통의 여성은 그런 경우가 잘 없지만 식신과 달리 을사일주의 상관은 목욕지를 품에 안은 상관이죠 😆 😆  목욕지는 잘 드러내고 벗기도 하는 12운성...

[로운사주명리] 십성(十星)의 이해2



[로운사주명리] 십성(十星)의 이해2


1편에 이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재(正財) - 인간에게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활동을 말하며 안정을 의미하는 십신입니다. 인간의 삶을 안정되게 하고 안락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입니다. 정재가 다루는 행동양식은 꼬박 나오는 월급재물에 해당합니다. 

더 나아가서 건물주에게는 임대료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리한 투자, 투기, 모험을 싫어하며 안정적으로 재물을 불려가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운에서 정재가 들어와주면 안정적으로 활동무대를 넓혀갑니다. 40~50대 대운에 정재가 들어오면 평생 재물의 기틀을 마련하다고도 봅니다. 어지간해서 나쁜 상황은 가지 않습니다. 남자에게는 여성을 의미하므로 정재가 들어오면 이성운이 열린다고 봅니다. 


편재(扁財) - 정재가 월급소득을 의미한다면 편재는 사업소득에 해당합니다. 온전히 내 것이 아닌 대중의 돈, 여윳돈, 남의 돈도 같이 섞여있습니다. 

편재는 다달이 나오는 월급소득을 지루해하고 모험을 해서라도 더 큰 재물을 얻고 싶어합니다. 젊은 날에 편재는 내가 마음만 먹으면 이룰 수 있는 재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 번에 큰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구조라 정재보다 안정성은 훨씬 떨어집니다. 편재가 다루는 행동양식은 눈에 보이는 유형의 거래를 선호합니다. 유통업, 제조업, 무역업 등이 있습니다. 남자에게는 이성을 의미하므로 편재가 들어오면 이성운이 열린다고 봅니다.


정관(正官) - 예전 시대에서 최고로 쳐주는 십성이었습니다만, 현대시대에 와서는 그 위상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요즘은 직업이 워낙 다양하고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졌기 때문이죠. 그래도...정관은 정관입니다. 정재와 더불어 짝꿍이 잘 맞는 십성입니다. 관성인만큼 조직생활이 유리하고 체계에 순응도 잘합니다.변화를 싫어하고 보수적인 편입니다. 주로 보편적인 행정업무에 해당하고 업무 난이도도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정관은 승진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편관(扁官) - 고서에서부터 가장 오명을 받고 하대받은 십성입니다. 일곱개의 재앙을 몰고온다고 하여 칠살(七殺)이라고 불리웁니다. 편관은 업무난이도가 다소 어렵고 특수합니다. 정관과 달리 보편적인 업무를 지겨워합니다. 보편적인 업무는 오래 못하고 그만두기도 합니다. 주로 군인, 검찰, 경찰 같은 강한 직업군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운에서 편관이 들어오면 고난과 스트레스가 따르고 사고, 질병수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정관과 다르게 성취보상이 엄청나게 큽니다. 난이도가 어려운만큼 이루어내는 결실도 큽니다. 


정인(正印) - 결재권, 문서, 계약, 학습, 이권, 수수료, 수행, 특허, 자격을 의미합니다. 인성은 인내심이 강하고 절제력을 의미하며 정인은 보편적인 학문을 말합니다. 학습과 자격을 의미하므로 면허, 자격증 취득에 유리합니다. 정인은 올바른 어머니의 보살핌을 의미하고 안정적으로 지원을 받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년월주에 정인을 타고난 사람들은 대체로 심성이 착하고 바릅니다. 원래, 사랑을 받고 자란 사람이 사랑을 주는 법을 아는 거죠^^


편인(扁印) - 정인과 같은 인성이지만 보편학문을 의미하는 정인과는 다르게 특수학문을 의미합니다. 정인이 국영수라면 편인은 역사, 음악, 미술 같은 학문입니다. 예술계통과 관련이 깊습니다. 편관과 더불어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습니다. 현금의 흐름을 막아버려 답답하게 만들고 건강의 상징인 식신을 도식하기 때문입니다. 정인이 올바른 어머니의 역할을 한다면 편인은 조건부로 역할을 하는 어머니를 말합니다. 정인이 온실속의 화초라면 편인은 야생화를 의미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