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신강사주 신약사주 구분 방법



 [로운사주명리] 신강사주 신약사주 구분 방법


저는 신강사주와 신약사주를 보는 포인트가 있는데 무대를 장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 를 봅니다. 그것을 제외하면 크게 중요하게 다루진 않습니다. '신강하면 좋다, 신약하면 나쁘다' 이런 말들은 하등 쓸데없는 말입니다. 

사주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는 궁금하실만한 내용이니 우선 신강, 신약사주의 조건을 보겠습니다. 신강사주가 되려면 지지에 비겁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인성이 있으면 신강하다고 하는데 인성은 나를 생해주는 성분이지 내가 주도하는 성분이 아닙니다.

포인트가 이해가 가시나요..? 내가 주체가 되는 것이 비겁입니다. 이 비겁은 천간에 있을 경우에는인정하지 않습니다. 오직 지지입니다. 

비겁의 자리는 년, 월, 일에 하나만 있어도 불약(不弱)하다고 봅니다. 그럼 두개 이상일때는? 신강하다고 봅니다. 세 개면 말 다했겠죠..?

시는 왜 빼냐하면, 말년의 자리이기도 하며 멀리 떨어진 외(外)적인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만약 비겁이 공망이 된다면 직업환경을 바꾸어야 합니다. 

비겁은 리더십, 지휘력, 장악력 등을 의미하는데 이게 공망이 되는것은 실체가 없는 장악력이란 의미입니다. 비겁은 나누어먹는 것을 말하는데 남들과 나누어먹는게 잘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럴 때는, 혼자서 모든 것을 주도하는 1인 사업형태가 좋습니다. 그럼 신약사주는 무엇이냐..? 남들과의 협업, 동업, 협력 등을 통해 결과물을 얻는 방식을 말합니다.

신약사주라고 해서 안좋은 게 아닙니다. 신약사주이면서 부자들이 많이 계십니다. 신강, 신약을 둘로 나누고 길흉을 가르는 것은 아직 명리를 덜 깨우친 사람입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