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형(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충(沖)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형충은 명리에서도 아주 중요하게 다루는 신살입니다. 사건, 사고,행동방식을 파악하는데 아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충은 '안좋은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충은 글자끼리 부딪쳐서 파괴되는 작용을 말하는데요. 확실한 충돌이니 파괴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현실에서는 파괴, 충돌, 청산, 이별, 정리, 정돈, 소멸 등을 의미한답니다. 이 과정에서 충이란 것은 사건과 사고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끝장을 보는 상태가 沖입니다.

예를 들어, 세운에서 월지를 충운하는 운이 들어왔습니다. 세운은 사건과 사고를 관장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우리가 받아들이기에는 안 좋은 사건사고가 발생합니다. 월지는 부모형제궁이자 직업궁입니다. 이럴 때 월지를 충을 한다고 생각해보자구요?

사람은 직업생활을 못하게 되면 인간구실을 못하게 됩니다. 경제활동을 못하다는 것은 몸이 아프거나, 육친의 대소사를 챙기거나, 더 나아가 내가 정말 죽어서 직업활동을 못하게 된다고 확장해석을 해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육친의 사고, 죽음으로 인해서 부모형제궁에 손상이 가는것도 충운의 해석에 해당됩니다.

이렇게도 볼 수 있습니다. 직업 변동이 생겨 이직을 하는 것도 충에 해당합니다. 직장인이 갑자기 회사를 옮기는 것도 충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충운이란 것은 정리, 정돈, 이별이 본연의 모습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새로운 자리와 업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충은 그래서 반드시 파괴 뒤에 재생성의 과정이 따르게 됩니다. 비워내는 작용을 마쳤으니 이제 새로운 것을 채우는 것이죠. 그래서 기존의 것을 탈피하는 과정이니 꼭 안좋다고만 볼 수도 없습니다.

기존의 오래된 관습, 통념, 사고, 직업행위 등...이것을 확실하게 깨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니 꼭 안좋은 것만으로는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집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재성의 충운이라고 보면...아버지라는 큰 존재의 몰락으로 인해 내가 우뚝 설 수 있는 것입니다.대장이 없으니 이제 내가 대장이 되어 책임지는 모양새가 됩니다. 기존의 아버지 때문에 영향을 펼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내가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대장노릇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형과 충 이 두가지를 많이 헷갈려하시는데...이런 원리를 깨닫고 나면 둘의 확실한 차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시중의 책이나 인터넷에서는 설명을 너무 두루뭉술하게 해놔서 초학자분들은 알기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