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형(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충(沖)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형충은 명리에서도 아주 중요하게 다루는 신살입니다. 사건, 사고,행동방식을 파악하는데 아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충은 '안좋은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충은 글자끼리 부딪쳐서 파괴되는 작용을 말하는데요. 확실한 충돌이니 파괴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현실에서는 파괴, 충돌, 청산, 이별, 정리, 정돈, 소멸 등을 의미한답니다. 이 과정에서 충이란 것은 사건과 사고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끝장을 보는 상태가 沖입니다.

예를 들어, 세운에서 월지를 충운하는 운이 들어왔습니다. 세운은 사건과 사고를 관장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우리가 받아들이기에는 안 좋은 사건사고가 발생합니다. 월지는 부모형제궁이자 직업궁입니다. 이럴 때 월지를 충을 한다고 생각해보자구요?

사람은 직업생활을 못하게 되면 인간구실을 못하게 됩니다. 경제활동을 못하다는 것은 몸이 아프거나, 육친의 대소사를 챙기거나, 더 나아가 내가 정말 죽어서 직업활동을 못하게 된다고 확장해석을 해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육친의 사고, 죽음으로 인해서 부모형제궁에 손상이 가는것도 충운의 해석에 해당됩니다.

이렇게도 볼 수 있습니다. 직업 변동이 생겨 이직을 하는 것도 충에 해당합니다. 직장인이 갑자기 회사를 옮기는 것도 충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충운이란 것은 정리, 정돈, 이별이 본연의 모습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새로운 자리와 업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충은 그래서 반드시 파괴 뒤에 재생성의 과정이 따르게 됩니다. 비워내는 작용을 마쳤으니 이제 새로운 것을 채우는 것이죠. 그래서 기존의 것을 탈피하는 과정이니 꼭 안좋다고만 볼 수도 없습니다.

기존의 오래된 관습, 통념, 사고, 직업행위 등...이것을 확실하게 깨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니 꼭 안좋은 것만으로는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집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재성의 충운이라고 보면...아버지라는 큰 존재의 몰락으로 인해 내가 우뚝 설 수 있는 것입니다.대장이 없으니 이제 내가 대장이 되어 책임지는 모양새가 됩니다. 기존의 아버지 때문에 영향을 펼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내가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대장노릇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형과 충 이 두가지를 많이 헷갈려하시는데...이런 원리를 깨닫고 나면 둘의 확실한 차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시중의 책이나 인터넷에서는 설명을 너무 두루뭉술하게 해놔서 초학자분들은 알기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