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일주론으로 모두 판단하는 것은 바보같은 짓입니다만...오늘은 재미로 보는 차원에서! 여성 을사일주의 연애스타일 관찰한 것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ㅎㅎ 을사일주의 물상으로는 초록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살로는 금여록이 위치해 있고요? 일주는 목욕지 위에 앉아있습니다. 목욕지+금여록이니 예쁘고 블링블링한 것들을 가까이 하게 되고 고급진 물건을 잘 구입하기도 하며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을 유독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남들이 보기에도 좀 예뻐보여야 하고 드러내고 뽐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성을 선택할 때도 좀 키크고 잘생긴 사람들을 좋아하고 그렇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의 연애관이 남녀 모두 상대의 외모를 비중있게 보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했다고는 하지만 신살로보나...육신으로 보나...을사일주는 특히나 남자의 생김새나 큰 키(덤으로 근육질이면 좋고)을 비중있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지로는 巳 상관이니 자신을 화끈하게 드러내기를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는 면모도 있습니다.   놀 때는 화끈하게, 남자를 고를 때도 그렇습니다. 巳의 지장간에는 庚정관이 암장되어있고 일간을 합을 하고 있는 모양새가 되죠. 그러니 남자와 항상 연관되어있거나 인연이 잘 닿기도 합니다. 항상 관성과 연결되어 있는 모양이 되므로 남자를 자주 접하게 되겠죠. 주변에 방해하는 글자나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지만요? 이들은 자기 맘에 드는 남자에게 잘 대쉬하거나 적극적인 모습으로 어필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자는 여자니까 직접적으로 테토남처럼 들이댄다기 보다도 적당히 눈치를 주거나 자신의 연애관이나 상황을 맘에 드는 이성에게 잘 공유하기도 합니다.   한 사례로는 평소 헬스장에서 맘에 드는 이성을 눈여겨 보았다가 기회를 봐서 말을 걸거나 들이대서 인스타를 따기도? 합니다. 보통의 여성은 그런 경우가 잘 없지만 식신과 달리 을사일주의 상관은 목욕지를 품에 안은 상관이죠 😆 😆  목욕지는 잘 드러내고 벗기도 하는 12운성...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 충(沖)에 대한 이해


로운사주명리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형(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충(沖)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형충은 명리에서도 아주 중요하게 다루는 신살입니다. 사건, 사고,행동방식을 파악하는데 아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많은 분들이 충은 '안좋은 것'이라고 인식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충은 글자끼리 부딪쳐서 파괴되는 작용을 말하는데요. 확실한 충돌이니 파괴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현실에서는 파괴, 충돌, 청산, 이별, 정리, 정돈, 소멸 등을 의미한답니다. 이 과정에서 충이란 것은 사건과 사고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끝장을 보는 상태가 沖입니다.

예를 들어, 세운에서 월지를 충운하는 운이 들어왔습니다. 세운은 사건과 사고를 관장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우리가 받아들이기에는 안 좋은 사건사고가 발생합니다. 월지는 부모형제궁이자 직업궁입니다. 이럴 때 월지를 충을 한다고 생각해보자구요?

사람은 직업생활을 못하게 되면 인간구실을 못하게 됩니다. 경제활동을 못하다는 것은 몸이 아프거나, 육친의 대소사를 챙기거나, 더 나아가 내가 정말 죽어서 직업활동을 못하게 된다고 확장해석을 해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육친의 사고, 죽음으로 인해서 부모형제궁에 손상이 가는것도 충운의 해석에 해당됩니다.

이렇게도 볼 수 있습니다. 직업 변동이 생겨 이직을 하는 것도 충에 해당합니다. 직장인이 갑자기 회사를 옮기는 것도 충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충운이란 것은 정리, 정돈, 이별이 본연의 모습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새로운 자리와 업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충은 그래서 반드시 파괴 뒤에 재생성의 과정이 따르게 됩니다. 비워내는 작용을 마쳤으니 이제 새로운 것을 채우는 것이죠. 그래서 기존의 것을 탈피하는 과정이니 꼭 안좋다고만 볼 수도 없습니다.

기존의 오래된 관습, 통념, 사고, 직업행위 등...이것을 확실하게 깨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니 꼭 안좋은 것만으로는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집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재성의 충운이라고 보면...아버지라는 큰 존재의 몰락으로 인해 내가 우뚝 설 수 있는 것입니다.대장이 없으니 이제 내가 대장이 되어 책임지는 모양새가 됩니다. 기존의 아버지 때문에 영향을 펼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내가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대장노릇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형과 충 이 두가지를 많이 헷갈려하시는데...이런 원리를 깨닫고 나면 둘의 확실한 차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시중의 책이나 인터넷에서는 설명을 너무 두루뭉술하게 해놔서 초학자분들은 알기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