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경금일간 행동유형 및 특성

 


[로운사주명리] 경금일간 행동유형 및 특성


경금은 계절로는 가을이고 무쇠, 바위, 금속, 제련되지 않은 철을 상징합니다. 차가운 숙살지기의 기운이기 때문에 경금은 정확하고 간결한 것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의리를 의미합니다. 이 의리를 정 때문이라기 보다는 목표와 공동체를 위한 '의'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래서 맺고 끊는 게 확실하고 간결합니다. 경금일간은 기면 기고 아니면 아닌 사람들이라 관계가 끝나게 되면 쿨하게 이별하죠. 이들은 뒤끝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확함을 요구하고 규칙, 규율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깝게 생각하거나 평소에 맘에 들지 않아하는 사람이 주변에 생기게 됩니다.

애매모호한 것을 질색하기 때문에 어물쩡 넘어가려하는 것을 잘 못 견뎌합니다. 자신의 궁금증이 풀리거나 명확하게 상황이 정리될때까지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움직여주기를 바라게 됩니다. 그리고 상황이 정리되면 또 쿨하게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지지에 신금(申金)도 마찬가지인데 이별, 분리, 단절의 기운이 무척이나 강합니다. 그래서 경신일주 같은 경우에는 살기와 단절의 기운이 너무 강력하니...살면서 이별이나 단절을 많이 하게 됩니다.

경금 이들의 직업으로는 군인, 경찰같은 직업군에서 심심치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군인이나 경찰같은 직업은 반드시 '강제력' '강압'을 동반하게 됩니다.

규칙과 규율을 내세우면서 이것을 지키지 않게되면 강제력을 동원해서라도 집단이 추구하는 '의'에 맞추려고 하게 됩니다. 

이런 행위는 결국에는 실속과 열매를 위한 일이 됩니다. 안되면 힘으로라도 제압해서 정확하고 간결하게 목표를 맞추려고 합니다. 경찰같은 경우에는 범죄자를 잡아서 법의 판결을 받게 넘기는 행위를 합니다. 그래야 이 사회가 잘 돌아가고 깨끗해지거든요.

경금일간의 특성... 이해가 되셨나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