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남자한테 매우 지독한 午편인대운




[로운사주명리] 남자한테 매우 지독한 午편인대운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일반적으로 편인대운은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대운이됩니다. 소수의 난 사람들은 사주에 뭐가 오든지 극복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유통, 제조, 장사, 거래행위를 하는 직종은 매우 어렵습니다. 

자격, 면허, 기술료, 수수료, 지적재산권, 임대료 같은 것들이 아니면 현금이 박살나고 활동력, 움직임이 박살나는 대운입니다. 그런데 이 편인대운만 해도 어려운데...午라는 글자가 붙으면 남자한테는 그야말로 지옥길이 펼쳐지게 됩니다. 

午라는 계절로는 여름이며 시간대로는 점심시간이 됩니다. 하던 일을 다 멈추고 밥먹으러 가는 시간이란 말이죠. 그리고 태양이 가장 높게 떠있는 시간이 되면서 가장 뜨겁죠. 뜨거운 이 더위에 계속 일을 했다가는 열사병에 걸려서 실신하거나 구급차에 실려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쉬어주어야 합니다. 점심 밥먹으러 가는 시간이니 일은 중단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대운에 대입을 해보자구요. 그럼 어떻게 되겠습니까? 자꾸 하던 일이 중단이 되고 단절이 되겠죠. 그런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남자는 陽으로 태어났습니다. 

여기에 대운이 또 양기...그것도 삼합의 왕지가 와버린다?? 그럼 음양이 극단적으로 치닫기 때문에 완전히 한 쪽으로 엇나가게 됩니다. 이런 午가 붙게되면 뭘하든지 만족이 안되고 정신적으로 혼란이 발생하고 지쳐버리게 됩니다. 

성취를 해도 어렵게 어렵게 가고 원래대로라면 쉬운 길도 빙~돌아가야 합니다. 재성대운이라면 그래도 좀 낫지만 인성대운...그것도 편인대운이 되면 한숨을 푹푹 쉬는 대운이 됩니다. 부도, 사기, 배신도 곧잘 발생하겠죠. 그러나, 맨날 하던일이 똑같고 사익이 아닌 공익을 위한 직업(공직자)이라면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건강은 골골대겠지만 무난히 지나가는 게 어딥니까? 그러므로, 午편인대운을 잘 이겨낸 사람은 엄청난 능력자라는 반증이 됩니다. 이런 사람은 비겁운이 오든지 편관운이 오던지 앞길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입니다. 午편인대운이 어렵기는 하지만 언제 오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 때 오면 어떨까요? 30~40대에 오는 편인대운보다 훨씬 그 피해가 덜하겠죠. 왜냐하면, 학생은 공부하는 시기이므로 편인운이라면 그나마 무난하게 넘길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남자 노인에게 午편인운이 오면 엄청난 재앙이 됩니다. 사주를 볼 때에는 현실적인것을 당연히 구분을 해야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