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로운사주명리]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 논리적인 통변이란...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없는 말을 지어낼 필요도 없어요. 예를 들어 대운에서 인성이 장생한다...뭐라고 통변하실건가요? 장생은 12운성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성분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새롭게 태어난 아기같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꾸준하다는 '핵심' 워드를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이걸 뭐라고 이해하면 좋을까요? 인성이 장생한다...꾸준하다..? 대운에서 만났을 때와 세운에서 만났을 때를 한번 비교해보자구요. 대운은 10년의 기운을 말합니다. 10년은 꽤 긴시간이죠. 인생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이 됩니다. 장생은 지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성이 장생한다는 것은 써먹을 수 있는 공부, 학업, 문서, 파이프라인, 이권, 면허, 임대료 등이 꾸준히 성장 지속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상당히 반가운 일이 되겠죠? 하지만 세운은 고작 1년짜리입니다. 이 기간에 뭐 성장할 시간이 되겠나요? 

미약한 수준의 파이프라인 수익을 기대한다거나 학업을 꼼지락꼼지락 준비한다는 이야기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리고, 운이 끝나게 되면 바람처럼 사라져버리게 됩니다. 월운은 뭐 말할 것도 없겠죠? 

다른 예시를 들어보자면...학생에게 정관, 직장인에게 정관, 사업자에게 정관, 노인에게 정관, 여성에게 정관 다 다르게 됩니다. 학생에게 정관은 무엇일까요? 학생에게 폼을 잡는 운...명예를 잡는 운...감투를 잡는 운...한번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학급에서 반장이 된다거나 좀 더 낮으면 부반장쯤 되겠고...아주 잘된되면 전교회장이 되겠죠? 여학생에게는 남자에게 잘 보이려는 운이되니 거울보고 앞머리 다듬는(외모에 신경쓰는) 운이 됩니다. 학업은 조금 뒷전이 되겠죠. 직장인에게 정관은 무엇이겠습니까? 직장인이 자랑할 만한 일거리, 명예가 생기는 이벤트를 떠올려보시면 됩니다. 

승진이벤트거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쳐서 공로를 인정받거나...회사내에서 일을 잘한다고 상장을 받아서 월급이 올라 한껏 어깨가 으쓱해지는 것 등등...연상법을 통해서 대입해보는 것으로 인식하면 됩니다. "관성운 = 승진운" 이딴 식으로 이해하면 평생 통변이 안 늘게 됩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보면 됩니다. 종합판단, 짬뽕판단해서 없는 말을 지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