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인공지능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가능할까?



[로운사주명리] 
인공지능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가능할까?

  •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할 수 있나?
  • 안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설명


현대는 서서히 AI시대가 잠식하고 있는 세상입니다. 이제 앞으로 수많은 일자리들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AI가 대체하게 되겠지요~? 그럼 사주명리술사들의 입장에서는 AI가 명리학도 대체가 가능한지 궁금할 수 있을겁니다. 저는 아직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하기에는 멀었다고 봅니다. 


왜냐?


  1. 학파가 너무많다

사주 명리학은 학파가 많습니다. 억부용신론, 격국용신론, 오행론자, 육신론자, 고서중심학파, 간지론자, 신살론을 차용하지 않는 학파 등등...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학파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학파가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사주명리를 하나로 대통합을 한 궁극적인 유일의 학파가 시중에 존재하지 않는 이상 AI도 학습을 짬뽕으로 습득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럼 결국에는 완전히 대체할 수 없기때문에 사주명리의 찐 고수들에게는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1. 2 사주 명리학은 활인업이다.

사주 명리상담은 결국 인간과 인간의 소통에서 오는 정서적교감 및 치유, 방향제시가 주 목적이 됩니다. AI가 과연 인간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치유해줄 수가 있을까요? 사주명리상담은 활인업의 범주에 들어가게 됩니다. 인간이 인간의 마음을 치유하고 도와주는 일이란 거죠. 그 사이에는 감정이 섞여들어가야 합니다. 감정이 없는 AI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현재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1. 3 사람들이 과연 AI의 말을 신뢰할것이냐?

아주 중요한 논점입니다. 우리 인간들이 AI가 하는 말을 믿을거냐는 거죠. AI에게 윤리의식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데 개발된다고 한들 AI의 말을 믿고 내 인생의 방향을 수정할 수 있나? 저라면 신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AI는 틀리면 그만입니다. 명리술사라면 내가 어떠한 말을 뱉었을 때 가져야하는 책임감, 사명감 이런 것들이 필요합니다. 결국 명리학은 사람이 사람을 상대로 해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형성됩니다.


상기 이유로 인해 저는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