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로운사주명리] 식신입묘 운運 오늘은 제 지인의 사주를 열어서 살펴보다가 내년부터 대운이 식신입묘에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네요. 게다가 백호대살 대운이기도하고...다음에 만나게되면 방침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식신입묘 이 놈은 아주 고약한 운세죠. 식신은 최소한의 기초생활력을 의미하는데 정말 최소한의 것까지 의미하기 때문에 먹고, 자고, 입고, 일하고의 활동력이 박살이 날 수 있는 위중한 문제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식신입묘 대운이 되면 일단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다는 뜻이고 세운이 되면 해당 사건이 발생하는 식입니다. 그러므로, 식신입묘 대운에서 식신입묘 세운을 만나면 큰 일이 발생을 합니다. 보통은 몸으로 떼우는 일들이 발생을 합니다. 여러가지 발현이 일어나는데 이 일이 다 일어나지는 않고 제가 좀 쎄게 말하기는 했는데 꼭 이렇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관찰했던 바에 의하면 이 중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건강이 박살난다. (감기를 걸려도 몸이 이상하게 낫지를 않는다) 갑작스런 사고수로 다치거나 심하면 죽는다. 암이나 백혈병같은 매우 큰 질병에 걸린다. 세상살이에 피로감, 염증을 느껴서 극단적 선택을 한다. 우울증에 걸려 칩거생활을 한다. 반신불수가 되기도 한다. 사업이 망한다. 회사에서 잘려서 백수가 된다. 감옥을 간다. 병원에 장기간 누워있는다. 아랫사람, 수하인이 말썽을 일으킨다. 여자는 자식 문제로 아주 속을 썩는다. 남자는 장모님이 속을 썩인다. 그럼 이 거지같은 식신입묘 운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 원래 활인업자들은 식신입묘 운에서도 충격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타인을 이롭게 하면서 자신에게 닥칠 살(殺)을 미리 덜어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의 경우 인성이 개박살난 놈이라고 해도 직접 수술행위를 집도하는 의사라면 면죄부를 얻게 됩니다. 좀 거지같죠?^^; 아니면 오늘 내일 하는 일이 항상 같고 조용한 직장생활을 하면 쬐끔 개운이 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일부러 자기가 사는 반경...

[로운사주명리] 원진귀문




[로운사주명리] 원진귀문

원진귀문관살은 충이 되기 직전의 상태가 됩니다. 예를 들어, 卯酉충이 되기직전 파괴, 박살나기 전 상태를 살짝 비껴가서 卯申원진귀문으로 충이 되기 일보직전의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긴장감과 불안감이 조성됩니다. 한바탕 하기 직전이죠. 학창시절에 동급생과 한판 붙기 직전의 긴장되는 상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비유가 이게 맞나요?ㅎㅎㅎ)

부산의 박청화선생님께서는 이 원진귀문을 '흘겨본다'라고 표현하셨습니다. 왜 흘겨볼까요? 긴장감 때문입니다. 

전주의 김정훈 선생님께서는 꼴을 제대로 못보고 망가진 상태, 누추한 상태, 허름한 곳, 1등이 아닌 2등의 환경이라고 표현하셨습니다. 원진귀문은 있는것을 그대로 보지 못하고 왜곡인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년월에 끼게되면 순일함이 떨어지게 되므로 서연고가 아닌 중경외시가 되고, 판사가 아닌 변호사가 되는 이치와도 같습니다. 마치 공망과도 유사한데 원진귀문은 格의 등급을 떨어뜨리는데 일조하게 되거든요.

그러므로...차라리 어딘가 하자가 있는 상태가 유리하다는 겁니다. 고물상을 하던지, 중고물품을 취급하던지, 고급 레스토랑이 아닌 군내나는 국밥집을 하던지 곱창집을 하던지 하면 오히려 잘 된다는 겁니다. 이것이 바로 위 간지술사 선생님들께서 추구하는 分론이 됩니다. 

일주에 원진귀문이 끼게되면 내 마음이 그렇다는 겁니다. 원망하는 마음, 불안한 마음,의심하는 마음 등 기혼자라면 서로를 흘겨보게 되죠. 그리고 가정궁에서도 물건이 박살난다던지 아니면 고장나기 직전의 상태를 가게 됩니다.

이상하게 내 맘 같지가 않고 컨트롤이 잘 안되기도 하는데 홀라당 바람이 나기도 하고, 이혼인자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범주 안에서의 일들 중 하나가 되므로 반드시 사건이 일어난다고는 할 수가 없습니다.

분노, 원망하는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소라면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일을 자꾸 되새김질하면서 짜증을 내게 됩니다. 그래서 알아차리는게 중요합니다. 명리를 배웠다면 벗어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명리학을 배우면 좋다는 거죠^^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