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재관이 운에서 드러나면 좋은 이유

  [로운사주명리] 재관이 운에서 드러나면 좋은 이유 일간의 용신은 재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용신론을 안 쓰지만 이 말은 깊이 공감합니다. 제 인생을 쭉 살펴봤을 때도 관성이 붙어있으면 비록 끗발있는 위치나 자리는 아니라지만 어쨌든 조직에 잘 붙어있었습니다😊 순일하지가 않고 이것저것 짬뽕으로 섞여있는 운임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관성운에는 조직에 잘 붙어있으면서 잘 숨쉬고 있었네요.  그와는 달리 과거의 재성의 운을 보면 그다지 잘 써먹지 못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대운의 영향인데 卯식신대운이었습니다. 卯는 남자가 잘 쓰기 힘든 운이고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미완성의 대운입니다. 여자는 잘 쓰지만 아무튼 남자는 쓰기가 어려워요.  재성에 붙은 12운성도 목욕지로 영 아니올시다~ 였습니다. 역시 세운에 아무리 뭐가 붙어도 결국에는 대운안 손바닥이란거죠. 그래도 재성은 재성이고 관성은 관성이니 이 때는 숨 좀 쉬고 살았습니다. 지금이야 陰관성대운이니 주변의 도움을 잘 받으면서 여태까지 잘 온 것 같습니다.  아참, 재관이 드러나면 왠만하면 좋지만 편관은 다릅니다. 편관대운에 편관세운이면 많이 어려운데 편관이란게 뭡니까, 과부하입니다. 그리고 강력한 압력입니다. 그 압력을 못 견디면 터져 죽는거고 압력을 견디면 엄청난 성장이 기다리고 있죠. 그렇지만 왠만하면 힘들어요. 대부분은 나가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잘나가는 연예인이나 프로 운동선수, 국가대표 등등...이런 사람은 다수인가요 소수인가요? 당연히 소수죠. 성공은 늘 소수만 합니다. 앞서 설명한 케이스는 다소 극단적인 예시일 수 있겠지만 편관을 이겨내고 성취를 이뤄내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일반인은 그냥 다 나가 떨어집니다.  재수없으면 어디서 떨어지거나 넘어지거나 심하면 교통사고가 날 수도 있는 거고 재수없으면 죽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직장이라면 일 복이 터져 나가서 몸이 과로로 탈탈 털리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이랑 싸우기도 하고 주...

[로운사주명리] 천라지망 운(運)의 활용

 



[로운사주명리] 천라지망 운(運)의 활용


천라지망은 장점이 거의 없는 신살입니다. 천라지망은 모든 세속적인 보상길을 막아버리고 앞길을 막아버리고 정신을 혼탁하게 만드는 흉살입니다. 물론, 천라지망도 살 길이야 마련하면 다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주원국에 없으면 무조건 좋고 운으로도 안 만나는게 제일 좋습니다. 원국에 戌亥, 辰巳가 있으면 천라지망이고 없더라도 한 글자씩만 있어도 반드시 천라지망을 운에서 마주하게 됩니다.


대운에서 만나게 되면 내 직업환경에서 막힘이 자주 발생하고 정체, 지연, 혼란하게 되는데 직업이 무형적이거나 비세속 범위에 있으면 무난하게 넘어가기도 합니다. 대운은 환경이나 분위기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세운에서 천라지망을 만나면? 년월에서 만나면 사회적인, 직업적인 곳에서 막힘이나 혼란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는 안개가 낀 것 같이 혼탁함이 발생하므로 섣불리 움직이면 매우 안 좋습니다. 


섣불리 움직이면 안개 길에서 낭떠러지로 발을 디디는 것과 같으니 사고, 관재, 송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관재, 송사에서 잘 발생하는데 이번에 난리난 연예인 김수현 씨가 이 천라지망운에 걸려버렸네요.


천라지망운에서 제일 좋은 건 그냥 아무것도 안 하는 겁니다😊 쉽죠? 그냥 하던 일, 하던 생활, 하던 취미를 반복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히 천라지망 운에서 벗어나게 되므로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천라지망 운이 오기 전에 업을 쌓거나 안 좋은 일을 했으면 어쩔 수 없고...일반인들은 그냥 제가 말한대로 하면 됩니다. 


천라지망은 혼탁함, 탁기가 끼고 시야를 흐리게 만드는 작용을 하는데... 이 때는 시야에 의존할 수 없으니 자연히 정신적인 분야의 발달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원국에 천라지망이 있으신 분들은 의료 쪽으로 가면 최고로 좋습니다. 천라지망이 있어도 한미약품에서 연구원을 하거나 약사를 하거나 하는 주변인들이 있는데 매우 잘 활용하고 있는 거죠. 어쨌든, 활인업은 최고의 액땜법이라서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