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로운사주명리] 2026년인 丙午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내년 병오년은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午는 태양이 가장 높이 위치하는 시간이며 만물의 그림자가 가장 짧아지는 시간대가 되므로 어둠(陰)이 존재할수가 없는 순간이 됩니다. 비밀, 사기, 비리, 부정의 존재들이 만천하에 드러나는 해가 될 것이고 대중들의 앎이 따라오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丙午이니 완전한 불바다 해가 되어버립니다. 너도 알고 나도 아는 상태가 되어버린단 얘기죠. 지금처럼 음모론에 위치하거나 은폐중인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이라 봅니다. 午는 지장간도 丙 己 丁으로 음양이 극단인 양(陽)으로 치닫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 水의 물상은 작살이 나버리게 될 겁니다. 水의 물상? 뭐가 있을까요? 북방에 위치한 국가들의 몰락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이고...생명의 근간인 水를 건드리게 되니 많은 생명들이 위협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午는 점심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이므로 산업, 납기를 지키는 일은 자꾸 중단, 단절사가 발생하게 될 것이고 많은 업종들의 생계가 문제가 생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丙은 태양빛이자 만물을 공정하게 해주는 글자이므로 시시비비를 가리는 일, 법적인 일에서는 명명백백 잘못한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午에는 드러내고 조명을 받는 글자이므로 문화, 예술, 교육 등에서의 발전이 따르게 될 것으로 보이고 시각에 많이 의존하는 분야인 AI의 발전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또한 午월(6월)은 장마철이 아닙니까? 장마철에는 저수지, 강물의 범람, 천재지변으로 인해 사유 재산의 위협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심하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그러니, 재수 없으면 나한테도 불가항력적인 큰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火가 이렇게나 강력하면 金의 물상도 몰락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방의 국가들도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봅니다. 금을 녹여버리므로 금융에서도 큰 혁신, 변화가 발생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속,...

[초급명리공부] 금(金)이 많은 사주 개운법?

 


[초급명리공부] 금(金)이 많은 사주 개운법?

이 많은 사주는 맺고 끊고가 간결하고 확실합니다. 금이라는 것은 계절로는 가을에 속하게 되는데 가을에는 수확, 결실을 맺는 구간이 되지요. 결실을 맺는다는 것은 곧 실속을 가져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실속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잔정에 빠지지 말고 취할 건 확실히 취하고 줄것은 줘버린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예를 들어, 피자를 떠올려보면 6~ 8등분이 되어있죠. 그래서 "니꺼는 3개 내껏도 3개. 결제는 더치페이로!! 내 꺼 더 먹으면 가만 두지 않겠다!이 선 넘어오지마라!!" 라는 식으로 으름장(?)을 놓는 식입니다.자기 이득을 잘 취하고 손해를 안 보게 되지만 이런 점을 고깝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거에요. 

그러니, 타인은 인색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정내미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가 있어서 물질적인 보상은 잘 볼 수 있지만 인간관계에서는 자주 끊어지고 이별, 단절이 매우 잘 일어나게 돼요. 머릿속으로 잇속을 잘 계산하기 때문에 타인들이 볼 때는 "저 xx 재수없다" 이런 식으로 맘 속에 불만을 쌓아두고 거리를 두기도 합니다. 

대신에, 금이 많은 사주는 보상, 결실, 결과물을 중시하기 때문에 본인 인생을 살아가면서는 별로 굶주릴 일이 없어요. 흐지부지 되거나 하지 않고 정확해야 하고 어물쩡 넘어가는 것을 두고 볼 수가 없습니다. 인간관계에서는 흐르는 물처럼 적당히 유연함이 필요한데 금이 많은 사람들은 날카롭고 뻣뻣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사람들이 자신을 피하게 되어서 자기 편이 없다고 느낄 수가 있어요. 이럴 때는 남을 탓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그렇다고 본인이 그렇게 태어난 거라서 바꿀수도 없고요. 이럴 때는 스스로의 의지로 노력을 해보면 좋습니다. 타인들에게 잘 베푸는 연습을 해보면 좋아요. (물론 내가 힘이 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금이 많은 사람들은 건강에서 좀 불리합니다. 왜냐하면 돈(金)은 곧 독입니다. 내가 재물욕심이 많고 크게 먹고 싶어서 욕심을 부리게 되면...그 돈이 곧 독이 되어서 자기 몸에 큰 데미지를 주게 돼요. 

자칫, 죽는 것도 다반사구요. 그 많은 돈을 혼자 독식하려고 하다가는 배가 터져서 죽어버립니다. 그러니, 독을 덜려고 하면 가족들에게 나눠주거나, 기부를 하거나, 친구들에게 나눠주거나 하는 식으로 베풀게 되면 자기 독을 중화시키는 작업을 하게 돼요. 그게 금 많은 사람들이 개운을 하는 작업입니다. 

이 많은 사람들은 불에 관련된 아이템을 집에 두거나, 나무로 된 악세사리를 몸에 걸치는 것도 좋아요. 금이 많으면 간, 눈, 디스크, 신경질환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런 점을 항시 염두에 두어야 해요. 주로 쿡쿡 찌르는 질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