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범죄자 사주?





 [로운사주명리] 범죄자 사주?


일단 기본적으로 사주에 '범죄자 사주' 라고 쓰여있는건 없습니다. 대신 범죄자들 중에 대부분은 극단적인 사고방식, 음양의 편중, 강한 신살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진짜 평범한 사주에서도 범죄자가 나옵니다. 

방송에서 나오는 무속인이나 역술가들이 사주를 볼 때 " 이 사람은 범죄자다" 라고 하는 경우는 사전에 이미 말을 맞추거나 학술적으로 정말 빼도박도 못하게 중첩되는 경우, 또는 방송이니까 과장되게 보이려고 쓰는 경우입니다. 보통 고수~대가 역술인들은 극단적인 선입견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수~중수들이나 그렇게 단정짓는 거죠^^ 학술적으로 대부분 공통적인 범죄자 사주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음양의 편중


음양의 편중은 문제해결방식을 극단적으로 가져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은 태어날 때부터 음陰기를 가지고 태어나고 남성은 양陽기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해당 사주는 여성 범죄자의 사주인데 보시면 금기, 수기, 그리고 겨울철 차가운 丑土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음양이 반대로 편중된 경우에는 더욱 극렬한 편중을 하게 됩니다. 차라리 여성의 경우 양陽으로 편중되었을 경우는 그나마 좀 낫다고 판단을 합니다. 이렇게 음기가 편중이 되면 겉으로 드러내기보다는 내면에서 문제를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양의 편중 같은 경우에는 가장 주요하게 판단하는 구간입니다. 사주 열어봤을 때 한 눈에 봐야하고 척 봤을 때 척 나와야 합니다.


2. 강력한 신살 보유


해당 사주를 보면 계축백호대살, 임술백호괴강, 양인살 살기가 엄청 중중한 사주입니다. 거기에 辛酉같은 뾰족뾰족하고 살기를 보유한 글자들을 가지고 있죠. 이렇게 살기가 중중인 경우에는 강한 직업으로 풀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본인이 그 살을 다 맞아서 몸이 만신창이가 되거나 남에게 살기를 날릴 수가 있다는 말이죠. 이런 차갑고 살기가 중중한 사주는 겉으로는 잘 티를 안내더라도 속으로는 살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음적인 사주이니 안으로 삭히거나 자기 혼자만 감정을 알고 있는 경우가 됩니다. 백호대살, 괴강살, 양인살 같은 경우 문제해결을 갑자기 극단적으로 발현하게 됩니다. 가장 심한게 백호대살인데 이 백호대살은 압력같은 것이라고 이해를 하면 됩니다. 꾹꾹 억눌려왔던 것들이 급작스럽게 폭발하는 게 이 백호대살 입니다. 양인살은 백호대살의 한 단계 아랫등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3. 형, 충, 원진귀문 보유


위의 2개보다는 덜하지만 사주내에 형이나 충이 있는 경우도 그렇습니다. 아니면 원진귀문이 강하게 되면 사물이나 사람을 있는 그대로 못보고 자기 식대로 해석해버리거나 피해의식에 사로잡히기 때문에 이상한 의심이나 불안이 증폭됩니다. 형이나 충이 강한 경우에는 갈등, 시비, 합의, 이동, 파괴, 청산, 이별 등이 따라오게 됩니다. 역시 이것도 직업으로 개운하면 액땜이 잘 됩니다. 원국에 형, 충, 원진귀문만 있을 경우에는 위의 케이스보다는 특별히 살기가 중중하다거나 과하게 해석하지는 않습니다. 


4. 만약에 이 사람의 직업이 의료계열, 군인, 금융, 경찰, 검찰, 소방관, 공학기술자 등 이였다면??


그럼 개운을 엄청 잘하게 됩니다. 사주의 강력한 살기글자들을 직업적으로 해소를 하는 것이니 100으로 맞을거 10으로 맞고 넘어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 사람은 살기를 해소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살기를 자기가 맞거나 남에게 쓰게 됩니다.


이 사주의 주인공은?


남편을 잔혹하게 토막낸 고유정의 사주입니다. 하나 더 해볼까요?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연쇄살인범 중에 하나인 정남규 사주입니다. 보시면 어떤가요? 제가 말한게 그대로 있죠? 土 (관성) 편중된 사주입니다. 엄청 강력한 신살인 백호괴강이 있고... 충이 있죠. 관이, 그것도 편관이 매우 많기 때문에 자신의 세력(水)이 필요한데 매우 신약하기 때문에 관에 매우 억눌려있는 경우가 됩니다. 

실제 정남규의 성격은 소심하고 말이 어눌하며 위축되어 있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죠. 그리고 그 문제해결방식이 백호대살로 잘못 쓰이게 된겁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 법칙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건 아니에요. 누군가는 이 글자들을 유능하게 쓰면서 엄청난 부를 축적해서 이루거나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편관 백호대살을 직업적으로 잘 풀면 엄청나게 유능한 사람이 되기도 하고 끗발있는 자리에 가기도 하거든요. 이렇게 살기가 강한 글자들은 잘 쓰면 보통의 평범한 사주는 쳐다도 못볼 정도로 폭발적인 성취를 이뤄내기도 합니다. 근데 이렇게 신약사주이면서 편관에 둘러썋여있고 살기 글자들에게 둘러 쌓이면 부단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