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능력은 있지만 외로운 사주




[로운사주명리] 능력은 있지만 외로운 사주

능력자의 글자는 대표적으로 寅申巳戌이 들어가 있게 됩니다. 이 글자들의 특징은 바로 '압력' 인데요? 폭발적인 압력이 걸리는 대신 운기를 만나면 용수철처럼 튀어나가게 되는 것이죠! 능력자가 되기까지는 당연히 고난의 시간, 인내, 고통의 시간을 반드시 거쳐가야 합니다. 압력이라는 것은 이런 하중, 압박, 압박 등이 됩니다.

이런 능력자 글자가 없는 사람들은 하중과 압박에 견디기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寅申巳戌이 있게되면 압력을 견디는 데에 더욱 유리합니다. 그 중에서도 寅과 申이 들어있으면 금상첨화입니다. 寅은 호랑이 글자로써 최고의 압력을 가진 글자가 되는데 호랑이는 12간지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동물입니다.

'용'이란 동물도 강력한 동물이지만 용은 실존하는 생물이 아니죠? 허구의 동물입니다. 그래서 辰이라는 글자는 허세와 허풍이 들어가있습니다. 왜냐하면, 없는 동물인데 실존한다고 뻥을 치니까요~ 아무튼... 이 호랑이는 혼자서 생활을 하는 동물입니다. 혼자서 이 산 저 산 다 자기 것처럼 튀어나니고 사냥감도 빠르고 강하게...잔인하게 물어서 죽이죠.

그런데 단체로 다니는 사자와는 다르게 호랑이는 혼자서 다닙니다. 물론, 혼자서 다녀도 살 수 있죠. 누가 호랑이를 건드리겠습니까? 그만큼 호랑이는 유능한 동물이라 이겁니다. 호랑이...대표적으로 가수 임재범 님이 호랑이 글자가 있죠. 얼굴을 관찰해보면 정말로 호랑이를 닮아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노래 실력으로는 자타공인 최고의 실력을 가졌습니다만 개인사를 보면 그렇게 외로울 수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본 사람들도 寅이 들어있는 사람들은 가만히 있어도 구설수에 자주 휘말리기도 하고 누군가가 뒤에서 모함하거나 씹기도 합니다. 인생의 변폭이 큰 사주가 寅申巳戌이 많이 들어있는 사주가 됩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사람의 온정을 그리워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기대거나 의지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寅申巳戌은 많이 있지만 마음속이 여린 사람들은 겉으로는 에너지가 강해서 다가가기 어려워하는 측면이 있지만...사람에 따라서 외로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거죠. 甲戌일주들이 이런 경향이 있습니다. 戌도 약간 그런 경향이 있어요. 왜 공장에서 키우는 개를 보면 밤이나 낮이나 우두커니 한 자리에서 주인의 재산이나 신체를 지키는 행위를 하죠. 그리고, 주인이 출근을 한다거나 집을 비우게 되면 외로움을 느껴서 분리불안증까지 생기기도 합니다.

아무튼, 능력자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가는 寅申巳戌이 지지에 있나없나 보면 됩니다. 그리고 외로움에 취약한 것은 제가 앞서 말한 것들을 보면 되고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